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제14기 기수부여식 거행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제14기 기수부여식 거행

고도의 전문성을 갖춘 경찰인력 양성 목표

  • 승인 2019-09-26 09:14
  • 수정 2019-09-26 09:14
  • 이기환 기자이기환 기자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제14기 기수부여식 (1)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제14기 기수부여식 기념촬영 모습.
'학생을 위한 대학' '지역사회 공헌대학' 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서진)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2019년 9월 18일 신경대학교 봉황관 대강당에서 제14기 경찰행정학과 기수부여식을 거행했다.

이번 기수부여식에는 신경대학교 이서진 총장직무대행, 이명희 교무입학처장, 안영규 학생복지처장, 김한이 행정지원처장, 김정원 기획협력처장과 문준우 경찰행정학과 학과장, 김병오 경찰행정학과 교수, 오호철 경찰행정학과 교수, 유승익 경찰행정학과 교수 등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하여 기수부여식을 빛냈다.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화성서부경찰서에서 경찰실무를 익히고 있으며, 화성서부경찰서의 여러 부서에 있는 경찰관으로부터 중요한 경찰이론을 배우고 있다. 또한 관내에 있는 화성서부경찰서 남양파출소와 2주에 1회 정도 합동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중앙경찰학교 안에 있는 과학수사 실습실에서 과학수사 체험(현장보존, 지문채취, 족적·윤적 감식, 현장사례 분석, 범죄분석 등)을 하며 치안현장에서 범죄자를 제압하기 위하여 사격이론 교육 및 예비훈련을 받은 뒤 영상 사격장에서 시뮬레이션 사격을 실시하였다.

또한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테이저건에 대한 안전교육을 받은 후 VR체험장에서 테이저건을 직접 사용하여 범죄현장에 있는 범죄자를 제압했다.

경찰행정학과 문준우 학과장은 "기수부여식을 통해 선·후배 간에 결속을 다지고, 경찰공무원으로서의 정신과 자세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고시반 운영을 통하여 경찰공무원 시험을 집중적으로 대비할 수 있고, 최첨단 시설의 도서관에서 공부를 할 수 있다."고 말하며, "학교와 학생의 기대에 부응하는 경찰행정학과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서진 총장직무대행은 "기수부여식이라는 뜻깊은 행사를 통해 선·후배 간의 돈독한 우애를 쌓아가고, 나아가 모두가 한마음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 모두가 이 사회에 소중한 존재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자신의 역량을 극대화하여 경찰행정의 거목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학업에 정진하여 시대에 부응하는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대한민국 경찰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신경대학교는 모든 신입생과 편입생에게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입학 또는 편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경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이기환 기자 ghl551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1.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2.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3.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4. [코로나19]확진자 넓어진 동선에 방역당국 '진땀'
  5.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