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는 역시 마음껏 뛰어 놀아야 제격

가을에는 역시 마음껏 뛰어 놀아야 제격

당진시, 이달 12일 가을 놀이 페스티벌 개최

  • 승인 2019-10-10 08:01
  • 수정 2019-10-10 08:01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반짝놀이터
지난 8월에 진행한 반짝 놀이터 사진


아동친화도시 당진시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송악문화스포츠센터 야외광장에서 '얘들아, 신나게 놀자'를 주제로 가을 놀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아동의 놀이에 대한 인식개선과 아동이 주도적으로 '뭐하고 놀까?'를 선택해 놀 수 있는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놀이 체험기회를 마련해 아동과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이번 가을 놀이 페스티벌에서는 그동안 여러 놀이마당에서 선보였던 전래놀이와 창의놀이, 보드놀이를 모두 모아 가족 또는 친구끼리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판을 벌일 계획이다.

특히 놀이 중간 중간 림보게임과 인간 코코넛, 딱지왕 뽑기 등 놀이 달인을 찾기 위한 재미있는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가을 놀이 페스티벌은 아동과 가족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0세 이하 아동의 경우 보호자가 동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놀이체험을 주제로 열리는 첫 행사인 만큼 지역 내 놀이기획단과 협력하고 아동참여위원회의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 방안도 마련할 것"이라며 "지역 아동들이 놀 줄 아는 행복한 아이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아동과 함께 시의 시간적, 공간적 놀이 환경을 점검하고 '친구들과 함께, 실컷, 마음껏 놀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제안하는 '우리 동네 놀이정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오는 11월 2일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진행할 계획으로, 현재 지역사회 문제와 놀이 문화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교 4~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2.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3.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4.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5.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1. 수도권 문화시설 또 휴관… 6월부터 대면 공연 시작하는 대전문화계 긴장감
  2. 6월 호국보훈의 달, 국립대전현충원에 버려지는 조화만 32톤
  3. [건강] 방치된 안와골절, 실명 부른다
  4. [오늘날씨] 5월 30일(토)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일,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차단하세요”
  5. 황운하 당선인 '조건부 의원면직'으로 국회 입성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