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9년 공주시 어린이 안전골든벨이 14일 공주 백제체육관에서 열려 골든벨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문제를 풀고 있다. 공주=이성희 기자 token77@ |
이날 행사는 중도일보가 주최하고 공주시와 충남도공주교육지원청, 공주경찰서, 공주소방서가 후원으로 진행됐다.
안전골든벨은 안전상식에 대한 교육과 퀴즈대회 형식으로 진행돼 안전의식을 자리 잡게 하는 장이 됐다. 또 참석한 아이들뿐만 아니라 관중하고 있는 선생님들까지도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또 이번 대회는 공주시, 충남도 공주교육지원청, 공주경찰서, 공주서방서 등 지역 안전을 담당하는 관계 기관이 모두 나서 해당 기관의 역할과 관련된 홍보는 물론, 교육도 함께 진행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재난재해와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경각심을 일깨우는 장이 됐다.
최정규 중도일보 사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우리 사회에 만연된 안전불감증 해소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안전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우리 사회는 크고 작은 일로부터 아이들을 세심하게 배려야 하며, 어린이를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안전골든벨에는 16개의 초등학교가 참가한 가운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 실천 다짐의 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안전골든벨이 의미 있는 행사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번 대회에서 덕암초 5학년 오승진 군이 골든벨을 울리면서 퀴즈왕에 올라 공주시장상을, 부설초 정예원 군이 최우수상인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상했다.
또 부설초 유예원, 신월초 박규나, 중동초 고은혁 학생 3명이 우수상인 공주경찰서장상을, 봉황초 이동준, 신관초 박솔, 부설초 조예나 학생 3명이 우수상인 공주소방서장상을 받게 됐다.
이외에도 구산초 노나영 학생 등 8명이 중도일보 사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공주=박종구·김소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