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19전비, 전투조종사 대상 코로나19 예방 특별관리 시행

공군 19전비, 전투조종사 대상 코로나19 예방 특별관리 시행

- 비행대대 全 조종사 대상 건강상태 점검 및 예방수칙 교육 펼쳐
- 사랑의 헌혈운동, 손 씻기 캠페인, 선별진료소 운영 등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 다해

  • 승인 2020-02-13 22:15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코로나19 전투조종사 특별관리
공군 제19전투비행단(이하 '19전비')은 영공방위의 핵심전력인 전투조종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특별관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19전비 의무대대는 13일을 시작으로 전담 군의관이 비행대대를 방문해 조종사들의 건강상태를 수시로 점검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마스크 사용법 등을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조치는 19전비 임무수행의 주역인 전투조종사들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비행대대 조종사들이 브리핑, 디브리핑, 비행연구 등의 임무 수행 중 상호 접촉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고려되었다.

19전비는 전투조종사를 제외한 일반 장병과 군무원을 대상으로도 일일체온 측정과 손씻기 캠페인 등을 통한 점검 및 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19전비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혈액수급상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음 주 월요일인 17일부터 21일까지 부대 내에서 19전비 장병과 군무원을 대상을 '사랑의 헌혈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19전비는 장병 및 군무원과 지역주민을 포함한 모든 부대 출입인원을 대상으로 손 씻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공공 시설물 소독작업, 선별진료소 설치 및 운영 등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석맞이 이벤트
  2. 중계방송에는 없었다! 다양한 각도로 보는 논란의(?)골장면(부제:오프사이드)
  3. [날씨] 아침에 짙은 안개 성묫길 교통안전 주의
  4. 추석연휴 문화생활 집콕하며 즐긴다?
  5. [포토 &] 가을 전령사 쑥부쟁이
  1. [명절 이 영화] 아저씨-원빈아, 얼마면 되겠니?
  2. 추석 연휴기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콘텐츠는 BTS 그리고
  3. 대전하나시티즌, 2차 팬 프랜들리클럽 수상
  4. [도서] 보름달이 들어가는 책은 뭐가 있을까, 읽는 재미도 한아름 두둥실~
  5. 대전 용산동 ‘호반써밋 유성 그랜드파크’ 1순위 청약 마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