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우도 통학학생 온라인 학습용품 지원

서산교육지원청, 우도 통학학생 온라인 학습용품 지원

한 학생의 꿈도 소중히 여기는 서산교육에 뜻 모아

  • 승인 2020-03-28 19:05
  • 수정 2020-03-28 19:05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FB_IMG_1585300823322
서산교육지원청, 우도 통학학생 온라인 학습용품 지원
FB_IMG_1585300809357
서산교육지원청, 우도 통학학생 온라인 학습용품 지원
FB_IMG_1585300816319
서산교육지원청, 우도 통학학생 온라인 학습용품 지원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지난 27일 우도에서 아침마다 여 객선으로 통학하는 학생의 열정과 꿈을 지원하기 위해 태블릿 PC와 학습용품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서산교육지원청 이선희 교육장을 비롯해 대산초 교장과 담임교사도 함께 참석해 바닷길도 이겨낸 우도학생의 열정을 격려했다.

대산초등학교 4학년 이선영 학생이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는 지역은 서산시 지곡면 우도(도성2리)로 사면이 바다로 둘러 쌓인 섬이며, 학생은 아침마다 여객선을 타고 우도선착장에서 육지인 벌말선착장로 나와 벌말선착장에서 학교까지 버스를 타고 등교하고 있다.

또한 집에서 학교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 왕복 통학시간은 2시간이 걸리는데, 문제는 날씨가 좋지 않을 경우 여객선 운항이 어려워 통학이 불가능하지만 이선영 학생은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는 우도에서 통학하며 학업을 이어가겠다는 열정과 의지를 갖고 배 시간에 맞춰 아침에 일찍 일어나 등교를 하고 있으며, 현재 우도에서 통학하는 학생은 이선영 학생이 유일하다.

서산교육지원청으로부터 학생의 사연을 접한 한화토탈은 통학이 어려울 때에도 학업이 가능하도록 태블릿 PC와 어린이용 헤드셋을 지원했다.

이선영 학생은 앞으로 풍랑으로 등교가 어려운 날에도 자택에서 태블릿 PC를 활용해 충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e-학습터와 화상 회의시스템을 통해 수업결손을 방지하고 담임선생님과 소통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또한 서산시교육지원청은 미술활동을 좋아하는 학생을 위해 혼자서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미술 학습 용품 7종을 함께 선물했다.

우도를 방문하여 온라인 학습 물품과 학습용품을 전달하고자 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으로 청청한 우도에 혹시 모를 오염을 우려하여 서산교육지원청에서 하루라도 빨리 전달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이선영 학생은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 것이 너무나도 즐겁지만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엔 등교할 수 없어서 아쉬웠는데 태블릿 PC로도 공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선희 교육장은 "소외지역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최소화 될 수 있도록 e학습터 등 온라인을 활용한 가정학습이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한 학생의 꿈도 소중히 여기는 책임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모든 아이들이 학교의 품안에서 제 빛깔을 찾고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2. 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3.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4.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5.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1. [오늘날씨] 5월 30일(토)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일,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차단하세요”
  2. 건양대병원, 대전구봉중 업무협약 체결
  3. 충남대병원, 제5차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4. 황운하 당선인 '조건부 의원면직'으로 국회 입성
  5. 군수사령부, 군 급식 예산 조기집행 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