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소통해요!

당진시,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소통해요!

6일부터 당진시청 '카카오톡 채널' 운영

  • 승인 2020-04-06 07:25
  • 수정 2020-04-06 07:25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당진시 카카오톡채널 홍보 이미지
당진시 카카오톡 채널 홍보물 이미지


당진시는 시민들에게 시정소식과 생활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6일부터 공식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과 생활에 필요한 혜택 등을 전달하고 관광지, 축제 및 행사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며 추후에는 재난·재해·방역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빠르게 카카오톡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재난안전문자 서비스 기능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의 95%가 사용중인 국민 SNS매체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간편히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는 SNS 트렌드 변화에 따라 기존에 운영해 오던 카카오스토리와 트위터의 운영을 중단하고 카카오톡 채널로 전환을 결정했다.

시 카카오톡 채널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당진시청'을 입력하고 채널 추가하면 된다.

김재진 소셜미디어팀장은 "시민에게 편하고 간편하게 시정소식을 전달하겠다"며 "앞으로 재난안전알림기능을 보완해 시민생활에 보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적극적인 시민소통 창구로 꾸려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시는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공식 SNS를 운영 중에 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체육계, 코로나19 연기된 소년체전 9월 개최 고민
  2. 징계없이 사퇴한 대전문화재단 대표… 대전시 봐주기 논란
  3. [새책] 남해가 쓰고 시인이 받아적은 시편들…'남해, 바다를 걷다'
  4. 한화이글스, 홈 3연전 ‘호국보훈 시리즈’ 진행
  5. [오늘날씨] 6월 4일(목) 전국 한낮 무더위, 대구 35도까지 “폭염 수준까지 올라요”
  1. [영상]대전하나시티즌 키다리 아저씨(?)의 인터뷰 중독
  2. 현충원 주변 도로 임시버스전용차로 운영한다
  3. 대전 유성 구즉초 등교길에 장송곡... 학부모들 “해도 너무하다”
  4. [날씨] 전국적 폭염주의보 시작… 대전·세종·충남 낮 최고기온 31도
  5. [대전기록프로젝트] 뼈대 드러내는 소제동, 깊어지는 원주민의 한숨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