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주민참여예산위원 및 지역회의 위원 모집

보령시, 주민참여예산위원 및 지역회의 위원 모집

  • 승인 2020-04-07 09:17
  • 수정 2020-04-07 09:17
  • 김재수 기자김재수 기자




보령시는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증대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및 지역회의 위원을 각각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신청자격은 보령시에 주소를 두고 재정예산 및 지방행정에 관심이 있는 사람, 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사람으로 앞으로 ▲시 예산과정에 대한 주민의 의견 수렴 ▲정책사업, 주민 · 도민참여예산사업 발굴 ▲주민참여예산사업 심의 및 우선순위 결정의 역할을 맡게 된다.

모집인원은 일반시민 15명과 사회·직능·비영리단체·기관·학계 등 추천 16명 등 공개모집을 통해 31명을 선발하며, 읍면동 지역회의 추천 16명, 예산전문가 2명 당연직 1명으로 모두 50명으로 구성된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신청서를 내려 받아 보령시청 기획감사실(보령시 성주산로 77)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전자우편(kyr4883@korea.kr)으로도 할 수 있다.

또한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도 읍면동별로 각각 30명씩 모집한다. 지역회의 위원은 읍면동의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의견 수렴과 해당 지역에서 접수된 주민참여예산사업 심의 및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역할을 맡는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지역회의 위원 신청서를 내려 받아 본인이 거주하는 읍면동사무소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기획감사실(☎930-3134) 또는 각 읍면동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최광희 기획감사실장은"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 · 선정함으로써 생활 불편해소 및 정주여건 개선, 주민 편익 및 복리 증진, 지역사회를 위한 공동체 사업 활성화 등의 긍정적인 영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지역 특성을 살리면서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도모할 주민참여 예산위원회에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높은 관심과 실질적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지난해 19억 원에서 올해 25억 원으로 주민참여예산을 30% 상향해 반영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단재 신채호 선생 대전 최초 추모제 '내의연결사심' 숭고한 뜻 새겼다
  2. 황선홍, FA컵 첫 승 했지만 가야할 길 멀다. 서울과는 만나고 싶어
  3. 시티즌, FA컵 첫 경기서 춘천에 3-0대승! 3라운드 진출
  4. [오늘날씨] 6월 7일(일) 전국 맑고 무더위, 낮 최고 32도... “자외선 차단 꼭 하세요”
  5. 천안서 계모에 의해 가방서 숨진 9살 추모 이어져
  1. 대전하나시티즌 춘천에 3-0대승! FA컵 3라운드 진출
  2. [날씨] 아침 '안개'·오후엔 '폭염' 주의보… 체감기온 31~33도
  3. [주간날씨 예보] 월·화 '폭염특보' 예상… 수요일부턴 비소식 가능성
  4. 성남시 코로나 확진자, 업무차 대전 방문 '대전시 감염차단 즉각조치'
  5. 팀최다 연패 한화이글스, 심상치 않은 더그아웃 분위기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