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산청 제철농산물 드라이브 스루로 사세요

청정 산청 제철농산물 드라이브 스루로 사세요

고속道 휴게소 로컬푸드 장터 주말 특판
명이·취나물·두릅 ·딸기 등 판로 확보

  • 승인 2020-04-09 16:27
  • 수정 2020-04-09 16:27
  • 배병일 기자배병일 기자
경남 산청군이 코로나19 여파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 제철 지역 농특산물을 '드라이브 스루'로 판매한다.

9일 군은 오는 11일부터 코로나19가 사라질 때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1시~오후 4시까지 산청군 로컬푸드 행복장터(대전~통영 간 고속도로 산청휴게소 하행선)에서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판매하는 제품은 딸기와 명이나물(산마늘), 두릅, 취나물, 부지깽이나물, 표고버섯, 목이버섯, 도라지 등 봄철 농산물로 구성됐다. 가격은 5000원에서 1만원 사이다.

산청딸기는 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산청군의 대표 농산물로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산청 봄나물은 맛과 향이 풍부해 나른한 봄철 입맛을 돋우는 한편 면역력도 키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로컬푸드 행복장터는 산청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한다.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산청휴게소 상·하행선에 설치돼 있다.

이번 행사는 주말에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이 많고 드라이브 스루가 편리한 하행선에서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농산물 판로 확보 등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판매행사에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배병일 기자 334700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의 선두 수성전이 시작됐다. 경남 제물로 5경기 무패 도전
  2. 대전을지대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3. [새책] 111개의 전생을 가진 남자의 이야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기억'
  4. KBO 김제원 기록위원, 리그 2500경기 출장 '-1'
  5. 대전시체육회 이승찬 회장, 출연금 활용 '역점사업' 본격화
  1. 태안 밀입국자 6명 아닌 8명이었다
  2.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3.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4. [날씨] 안개 가득한 서해안… 오후부터 주말까진 맑고 더워
  5.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