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일의 세상 읽기]인생이 우리를 위해 준비해 놓은 것들

[한성일의 세상 읽기]인생이 우리를 위해 준비해 놓은 것들

한성일(국장 겸 편집위원)

  • 승인 2020-05-26 17:31
  • 수정 2020-05-26 17:31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한성일 국장
'누구나 한번은 바닥까지 내려간다/그러나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인생이 우리를 위해 준비한 선물을 받기 전까지는…'

‘사랑’과 ‘인간 관계’를 주제로 11권의 책을 저술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사랑 치료사'로 불리는 '대프니 로즈 킹마'가 쓴 <인생이 우리를 위해 준비해 놓은 것들>에 나오는 말이다.

지친 영혼을 위로하고 삶의 아픔을 껴안아주는 이 책은 삶이 너무 버거워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심리치유서이자 인생에서 힘겨운 시간을 헤쳐나가는 방법을 담은 인생 지침서이다. 수십 여년 간 인간관계 전문가로 활동해온 대프니 로즈 킹마는 '절대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바로 모든 것이 변한다는 사실이고, 이 또한 지나가리라'라며 '죽고 싶도록 힘들 때 반드시 해야 할 10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대프니 로즈 킹마는 아내와 직장을 잃고 가진 재산도 모두 날려버린 친구로부터 ‘이 지독한 절망의 시간들을 이겨내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열 가지만 적어달라’는 부탁을 받고 인생의 막다른 골목에 몰린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심리적, 정신적 치유법을 명쾌하면서도 마음 따뜻해지는 언어로 들려준다.

'힘겨운 삶, 그 앞에 선 당신에게'를 서두로 한 이 책은 '마음껏 울어라', '무의식적인 습관을 자각하라', '지금 당장 과거의 나와 결별하라', '놓아주고 떠나보내라', '당신이 모르는 당신만의 능력을 기억하라','어떤 순간에도 끈기를 잃지 말라', '끌어안아라', '소박하고 단순하게 살아라', '넘치도록 사랑하라', '짐을 내려놓고 평온을 되찾으라'고 말한다.

대프니 로즈 킹마는 ‘지금 당신이 겪는 시련을 통해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발견하기를/지금 당신이 지나고 있는 깜깜한 고통의 터널 끝에서 눈부신 깨달음의 빛을 만나기를/그 여정 끝에 희망을 만나기를/그리고 괴로움의 폭풍이 모두 지나가고 난 후에 더 없는 평온과 기쁨을 누리기를'이라고 썼다.

'아내가 짐을 싸들고 떠나버렸다면? 가족 중 누군가가 큰 병에 걸렸다면? 사랑하는 아이가 하늘나라로 떠났다면? 만신창이가 된 몸으로 일터에서 쫓겨났다면? 철썩 같이 믿었던 배우자가 외도한 사실을 알았다면? 한푼 두푼 어렵게 모은 재산이 한 순간에 몽땅 날아갔다면? 내 아이가 장애를 안고 태어났다면? 평생 갚아도 못 갚을 빚더미에 시달리고 있다면? '

'다시 온전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 만큼 엉망이 된 순간, 더 이상 흔들리지 않게 구원해줄 손길이 간절해지는 순간에 반드시 읽어야 될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대프니 로즈 킹마는 '우리는 왜 지나치게 참고 미루는가?/울고 싶을 때 울고,/사랑할 때 사랑한다고 말하는 것이/그렇게도 어려운가?'라고 묻고 인생의 질곡과 시련과 위기에 처한 이들에게 다시 살아갈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해준다.

20200524_231553
대프니 로즈 킹마는 '이 책을 집어 들었다면 아마도 당신은 지금 어떤 이유로든 힘겨운 삶에 지쳐 뭔가 간절히 해답을 찾고 싶은 심정일 것이다. 그렇다면 먼저 당신만 그런 것이 아니라는 것을, 당신만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게 아니라는 사실에서 위안을 찾아라'라고 말한다.

삶이 너무 버거워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어질 때, 더 이상 버티기가 힘들고, 어깨 위에 놓인 짐을 지고 있을 기력이 다했다고 느껴지는 순간에 꼭 읽어야 될 필독서라고 생각된다. 목놓아 울고 싶을 만큼 힘들고 지쳤다면, 삶의 모진 폭풍이 당신을 뒤흔들고 있다면, 인생의 어두운 터널을 지나고 있다면 막막한 인생에 환한 등불이 되어줄 이 책을 읽고 힘을 내보시길 바란다.


한성일(국장 겸 편집위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건양대병원 중부권 최초 '안 종양 클리닉' 개설
  2. 81세의 피아니스트 한정강 "대전과 후배예술인들 가능성 있어"
  3. 충남인력개발원,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눈길
  4. 2030세대 43.9%, 건망증 심한 '영츠하이머'
  5. 코로나19 여파로 전국체전 100년 역사상 처음으로 1년 순연
  1. 6·17 대책 12일만에 대전 집값 상승폭 축소... 거래량도 '뚝'
  2. 대전하나시티즌 부천에 0-1패, 리그 4위로 추락
  3. 취준생 10명 중 9명 '번아웃' 경험
  4. 대전하나시티즌, 부천 잡고 리그 선두 탈환 나선다
  5. [대전기록프로젝트]새파란 하늘, 적벽색 담벼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