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다문화신문] 멕시코에서 아보카도를 즐기는 방법

  • 다문화신문
  • 세종

[세종 다문화신문] 멕시코에서 아보카도를 즐기는 방법

검은색으로 변한 아보카도 즐겨먹어

  • 승인 2020-05-20 10:49
  • 수정 2021-05-14 21:02
  • 신문게재 2020-05-20 11면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아보카도는 스페인어로 '아구아까테'라고 합니다.

제 조국인 멕시코는 아보카도 세계 최대 생산국이자, 최대 소비국입니다.



그래서 멕시코에서 아보카도를 쉽게 발견할 수 있고, 즐길 수 있습니다.

멕시코의 인디언 전통 언어 중 하나인 나우아틀어에서 아구아까테(아보카도)는 남자의 고환이라는 뜻입니다.



생긴 모양이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만 요즘에는 이런 이미지는 전혀 없고, 음식뿐만 아니라 미용 제품(샴푸, 마스크, 마스카라 등)으로도 활용되는 중요한 산업입니다. 그래서 초록색 금이라고도 불립니다.

아보카도는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마트에서 쉽게 구입하거나, 여러 그림, 캐릭터, 아이콘 등으로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아보카드를 활용한 음식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는 아보카도 스무디를 팔고 있고, 서브웨이에서는 아보카도를 곁들여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제가 먹어 본 아보카도 역시 맛있었지만, 멕시코에서 먹는 방법과 조금은 달랐습니다.

한국 마트에서는 일반적으로 초록색일 때 팔고, 검은색 될 때는 할인까지 해서 팔고 있었는데, 사실 멕시코에서는 검은색이 될 때 가장 맛있어서 초록색 때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트에서 검정색이 되어 할인된 아보카도를 살 때 더 행복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샌드위치에 아보카도를 그냥 넣어서 먹고 있는데, 멕시코에서는 '구아까몰레'라는 소스를 만들어서 먹습니다.

'구아까몰레'(Guacamole)라는 소스를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면, 아보카도, 레몬, 토마토, 고추, 양파, 마늘, 고수, 소금 등 재료를 섞어서 만듭니다.

유튜브 등을 통해 쉽게 집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원산지인 멕시코의 맛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리아 몬세라트 랑헬 잭스 명예기자(멕시코)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천안 쌍용동 아파트서 층간소음 문제로 살인사건 발생
  2. [이차전지 선도도시 대전] ②민테크"배터리 건강검진은 우리가 최고"
  3. 대전시 2026년 정부예산 4조 8006억원 확보...전년대비 7.8% 증가
  4. 대전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공유재산 임대료 60% 경감
  5. [기고]농업의 미래를 설계할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
  1. [문화人칼럼] 쵸코
  2. [대전문학 아카이브] 90-대전의 대표적 여성문인 김호연재
  3. 농식품부, 2025 성과는...혁신으로 농업·농촌의 미래 연다
  4. [최재헌의 세상읽기]6개월 남은 충남지사 선거
  5. 금강수목원 국유화 무산?… 민간 매각 '특혜' 의혹

헤드라인 뉴스


대전시, 산단 535만 평 조성에 박차…신규산단 4곳  공개

대전시, 산단 535만 평 조성에 박차…신규산단 4곳 공개

대전시가 산업단지 535만 평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4일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신규 산단 4곳을 공개하며 원촌 첨단바이오 메디컬 혁신지구 조성 확장안도 함께 발표했다. 대전시의 산업단지 535만 평 조성계획은 현재 13곳 305만 평을 추진 중이며, 이날 신규 산단 48만 평을 공개해 총 353만 평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원촌 첨단바이오 메디컬 혁신지구는 유성구 원촌동 하수처리장 이전 부지를 활용한 바이오 중심 개발사업이다. 당초 하수처리장 이전 부지에 약 12만 평 규모로 조성계획이었으나,..

꿈돌이 협업상품 6개월 만에 23억 매출 달성
꿈돌이 협업상품 6개월 만에 23억 매출 달성

대전시는 지역 대표 캐릭터 '꿈돌이'를 활용한 지역기업 협업 상품 7종이 출시 6개월 만에 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꿈돌이 라면'과 '꿈돌이 컵라면'은 각각 6월과 9월 출시 이후 누적 110만 개가 판매되며 대표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첫 협업 상품으로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11월 말 기준 '꿈돌이 막걸리'는 6만 병이 팔렸으며, '꿈돌이 호두과자'는 2억 1100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청년일자리 창출과 사회적경제 조직 상생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 밖에도 '꿈돌이 명품김', '꿈돌이 누룽지',..

2025년 세종시 `4기 성과` 토대, 행정수도 원년 간다
2025년 세종시 '4기 성과' 토대, 행정수도 원년 간다

2022년 7월 민선 4기 세종시 출범 이후 3년 5개월 간 어떤 성과가 수면 위에 올라왔을까. 최민호 세종시장이 4일 오전 10시 보람동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수도로 나아가는 '시정 4기 성과'를 설명했다. 여기에 2026년 1조 7000억 원 규모로 확정된 정부 예산안 항목들도 함께 담았다. ▲2026년 행정수도 원년, 지난 4년간 어떤 흐름이 이어지고 있나=시정 4기 들어 행정수도는 2022년 국회 세종의사당 기본계획 확정 및 대통령 제2집무실 법안, 2023년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추울 땐 족욕이 딱’ ‘추울 땐 족욕이 딱’

  • 12·3 비상계엄 1년…‘내란세력들을 외환죄로 처벌하라’ 12·3 비상계엄 1년…‘내란세력들을 외환죄로 처벌하라’

  • 급식 차질로 도시락 먹는 학생들 급식 차질로 도시락 먹는 학생들

  • 양자 산업화 전초기지 ‘KAIST 개방형 양자팹’ 첫 삽 양자 산업화 전초기지 ‘KAIST 개방형 양자팹’ 첫 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