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코로나19 극복하는 환경의 날 행사 추진

당진시, 코로나19 극복하는 환경의 날 행사 추진

환경보호를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 '우리가 지구를 지켜요' 캠페인

  • 승인 2020-06-05 07:49
  • 수정 2020-06-05 07:49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환경의날캠페인2
환경의 날 캠페인 홍보 이미지


당진시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뜻있는 온라인 환경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제25회 환경의 날을 맞아 매년 진행하던 집합행사 대신 밥상머리 환경교육 차원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우리가 지구를 지켜요' 생활 속 작은 실천, 환경이 보호됩니다」 라는 소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당진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카카오톡 채널 '당진시청'에 가입한 후 해당 소식에 에너지절약, 수질보호 및 물 절약, 쓰레기 줄이기, 일회용품 안쓰기, 나무 한그루 심기 등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각종 환경보호 실천과제를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모습의 사진으로 찍어 간단한 설명과 함께 포스터에 나와 있는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응모내용은 무작위 추첨해 65명에게 종량제봉투를 지급하고 카카오톡 채널 '당진시청'을 시민에게 추천할 경우 가점을 받을 수 있으며. 발표예정일은 6월 18일이다.

조한영 환경정책과장은 "지구를 건강하게 복구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생물다양성 파괴 행위를 멈춰야 한다"며 "작지만 개인 한명 한명의 역할이 매우 크므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습관으로 깨끗한 당진과 대한민국, 지구를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환경의 날 주제는 '녹색전환, 새로운 미래를 열다'로 지구와 인간이 공존하는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해서는 작은 실천이 모여 환경보호를 이루는 습관 교육이 중요하다는 환경의식 전환을 유도하고 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4.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5.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1.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2.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