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도내 최초 우리마을 뉴딜사업 발주

음성군, 도내 최초 우리마을 뉴딜사업 발주

- 경제활성화 위해 신속집행 추진

  • 승인 2020-07-01 09:37
  • 수정 2020-07-01 09:37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01-1 (우리마을 뉴딜사업 사업대상지)
음성군 삼성면 대사리 벌말천 소교량 보수공사
음성군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경기부양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우리마을 뉴딜사업'을 충북도 11개 시·군 중 최초로 7월 중순에 발주한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주민들 스스로가 마을의 필요한 사업을 발굴한 뉴딜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지난달 3일 심사위원회를 개최했으며, 17일 충북도 지역공동체활성화사업 선정위원회 원안통과, 22일 음성군의회 본회의 의결 등 발빠르게 행정절차를 마무리해 조기발주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 지난달 22일 ▲농로 ▲배수로 ▲세천 정비 ▲아스콘 덧씌우기 등 109건의 사업에 대한 실시설계용역 발주를 시작으로, 7월 중순 소하천 유지관리사업 6개소, 정자설치 19개소에 대한 사업을 발주하는 등 우리마을 뉴딜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어, 공동주택 및 마을회관 지원 등 민간에 지원하는 보조사업도 7월 중 교부를 결정해 주민들이 경기 회복과 주민숙원사업 해결을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우리마을 뉴딜사업이 코로나19의 여파가 가져온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조금이라도 해소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 모두에게 닥친 어려움을 하루 빨리 이겨낼 수 있도록 우리마을 뉴딜사업을 신속하고 꼼꼼하게 추진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음성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1.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2.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3.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4.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5.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