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읍, '어르신 목욕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체결!

안면읍, '어르신 목욕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체결!

태안군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호반호텔&리조트
안면읍 거주 65세 이상 기초수급 및 차상위계층 250여 명 대상

  • 승인 2020-07-01 09:42
  • 수정 2020-07-01 09:42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어르신 목욕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지난 30일 안면읍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호반호텔&리조트 관계자가 '돌봄 필요한 어르신 목욕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업무협약 모습.


태안군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호반호텔&리조트와 손잡고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무료 목욕서비스를 지원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30일 안면읍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한각·최석칠 공동위원장과 ㈜호반호텔&리조트를 대표한 아일랜드 리솜 방효상 총지배인 등이 모인 가운데 ‘돌봄 필요한 어르신 목욕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으로 올해 9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안면읍 거주 65세 이상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어르신 250여 명을 대상으로 협약기간 중 매월 1회 ㈜호반호텔&리조트 목욕이용권이 제공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주민등록증에 목욕이용스티커(홀로그램)를 부착하게 되며, 목욕서비스 이용 시 이를 ㈜호반호텔&리조트에 제시하면 된다.

또 ㈜호반호텔&리조트는 안면읍행정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안면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오수희)가 봉사하는 설·추석 명절맞이 목욕봉사 시 목욕비를 면제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돌봄이 필요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무료 목욕서비스를 제공,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위생 및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1.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2.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3.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4.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5.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