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 위해 과감한 도전 이어갈 것!

조길형 시장,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 위해 과감한 도전 이어갈 것!

- 시민 공감 통한 현안 사업 추진과 내년도 예산확보 등 강조 -

  • 승인 2020-07-01 13:49
  • 수정 2020-07-01 13:49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조길형충주시장8
조길형 충주시장이 올해 하반기 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더욱 적극적으로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조 시장은 1일 열린 월례조회에서 "민선 7기 2년간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뛰며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며 "이러한 성과에 시민들께서도 많은 응원을 해주고 계신다"고 말했다.

또 "상반기에 코로나19, 과수화상병 등 예상치 못한 재난이 발생해 어려움도 많지만, 위축되서는 안 된다"며 "실수를 두려워 말고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한 일은 과감히 도전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이어 "지자체의 위기 대응 능력을 확립하고 언택트·친환경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시대적 흐름에 맞춘 시책이 자연스럽게 반영되도록 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시정 운영이 이뤄져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지역 발전의 핵심이 될 현안 사업들을 통해 의미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대 형성에 한층 더 노력을 기울여 달라"며 "특히 내년도 예산확보에 집중해서 계획된 사업들이 문제없이 추진될 수 있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조길형 시장은 "노력과 진심은 반드시 진정한 평가를 받을 것"이라며 "올 하반기 시민들과 충주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더욱 적극적으로 찾아내서 열심히 추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월례조회는 참석한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좌석 간 2m 거리 유지 등 코로나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4.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5.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1.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