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다운 서구의원 "의회 정상화 위해 의원들 본회의 복귀해달라" 호소

서다운 서구의원 "의회 정상화 위해 의원들 본회의 복귀해달라" 호소

  • 승인 2020-07-08 15:38
  • 수정 2020-08-23 18:48
  • 김소희 기자김소희 기자
서다운
서다운 대전 서구의원이 8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서구의회 정상화 촉구를 호소했다.

서다운 대전광역사 서구의원이 의회 정상화를 촉구하고 나섰다.

서다운 의원은 8일 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현재 서구의회가 일부 의원들의 본회의 불참으로 의결정족수가 미달돼 어떠한 의사일정도 소화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이에 정상화를 촉구하고 산적한 현안 과제에 대해 머리를 맞대 해결하고자 호소한다"고 밝혔다.

서구의회는 앞서 6월 24일 제8대 의장단 선출 후 지난 1일 제25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하지만 첫날 상임위원 선임 후 모든 의사일정이 본회의 의결정족수 미달로 진행되지 않아 업무보고, 조례안 심사 등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일부 의원들은 의장선거 과정에 대한 문제, 상임위 배분 문제 등을 이유로 들며 회의를 불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서다운 의원은 "50만 서구민을 위해 특히 지역 내 코로나19로 심각한 상황에 본회의를 불참해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무력화하는 것은 주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며 "서구의회 정상화를 위해, 주민을 위해, 본회의에 복귀해주실 것을 호소드린다"고 촉구했다.


김소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2021시즌 전력강화 어디까지 왔나?
  2. [나의 노래] 화사의 'Fly me to the moon'
  3. [중도시평] 싱어게인 ‘30호’ 그리고 배재대
  4. 한화이글스 선수들, 팬사랑 노래제작 영상공개
  5. [편집국에서] 충청대망론
  1. [목요광장] 테스형, 고맙습니다.
  2. [우창희의 세상읽기] 국산 1호 ‘코로나19 치료제’ 뜨거운 논쟁
  3. 군위군, 지난해 주요 10대 성과 발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유치 확정'
  4. 부산지역 '4050 교수' 200명,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 선언
  5. [코로나19 사태 1년] 대유행 기로마다 종교발 확산… "기독교 불신 해소해 나가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