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국 의원 "장기간 안정적 수익 제공하는 뉴딜펀드 추진"

홍성국 의원 "장기간 안정적 수익 제공하는 뉴딜펀드 추진"

당내 미래전환 K뉴딜위원회 주최 현장간담회서 밝혀

  • 승인 2020-08-06 14:01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홍성국의원
/홍성국 의원
더불어민주당 홍성국(세종 갑) 의원이 '장기간 안정적 수익을 제공하는 뉴딜펀드 추진'을 제안했다.

홍 의원은 지난 5일 한국거래소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당내 미래전환 K 뉴딜위원회(위원장 이해찬 대표)가 주최하는 현장간담회에 참석해 '뉴딜펀드의 기본구조와 방향'을 설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이해찬 당 대표를 비롯해 조정식 정책위 의장,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과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 금융위원회 담당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은행연합회와 금융투자협회, 신용보증기금 등 유관기관과 은행·금융투자·자산운용·연기금 등 다양한 분야의 자본시장 전문가들이 참석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해찬 위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한경호 기재부 심의관, 최영권 우리자산운용 대표, 윤태환 루트에너지 대표의 발제가 진행됐다.

사회를 맡은 홍성국 의원(K 뉴딜위원회 디지털분과 실행지원 TF 단장)은 발제 중간에 '뉴딜펀드의 기본구조와 방향'을 설명했다.

홍 의원은 "정부의 직접 출자나 신용보증기금 보증을 통해 안정성을 높이고, 장기투자 시 다양한 세제혜택을 부여하는 방향으로 뉴딜펀드를 계획하고 있다"며 "동 펀드를 증권시장에 상장시켜 환금성을 높이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린뉴딜 펀드는 이미 다양한 형태로 추진되고 있어, 세제 지원 등 추가적인 지원이 있다면 출시가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디지털 뉴딜펀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술에 대한 이해의 선행, 디지털 인프라 성격이 강한 사업, 규제 동시 완화, 민간 중심 사업 발굴·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이번 간담회가 자본시장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첫걸음이며, 향후 많은 아이디어와 건의사항들을 민주당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5.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1.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2.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3.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4.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5. 코로나가 만든 체육계 기현상… 체육특기생 대입 일반전형에 몰린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