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당진1동 미래발전계획 시민들과 공유

당진시, 당진1동 미래발전계획 시민들과 공유

계획적 도시개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당진1동 만든다

  • 승인 2020-08-14 21:41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당진1동 순방 (1)


김홍장 당진시장과 당진1동 지역리더와의 간담회가 14일 당진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코로나-19 상황 중 축소해 소규모로 실시했다.

간담회는 민선 7기 2주년 추진사항 및 향후 시정 추진계획, 당진1동 미래발전계획을 당진1동 주민과 공유하고 지역 현안 등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김관수 당진1동장은 "계획적 도시개발을 통한 택지 및 도시기반시설의 안정적 확충, 원도심의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공동화 극복, 교육·복지·의료 시설 등 살맛나는 생활 인프라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당진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당진1동 미래발전계획에 대해 밝혔다.

당진시의 중심지인 당진1동은 상점가와 관공서가 밀집한 지역으로 노후 된 원도심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도시재생뉴딜사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특히 당진1동 도시재생뉴딜 사업은 도심광장 및 거점주차장 조성, 시민문화예술촌 조성, 주민커뮤니티 거점조성, 세대융합지원센터 조성, 주택지 골목정비, 청년공유주거공간 조성 등 6개의 단위사업으로 총사업비 150억 원을 투입해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옛 군청사 철거자리에 추진 중인 도심광장 및 거점주차장 조성사업은 4500㎡의 부지에 2022년까지 지하주차장 120여면, 도심광장, 소공원 조성 등을 통해 원도심 복합거점 공간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지역리더와의 대화에서 김홍장 당진시장은 "당진1동 뉴딜사업이 주민과의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추진됨은 물론 당진시장, 원도심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도시개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오후에 이어진 마을주민과의 간담회는 수청1리 마을회관에서 20여명의 주민들과 수청2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재탄생하는 수청1통의 화합과 발전방향등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현장에서 시민들의 소리를 듣기 위한 김홍장 당진시장의 읍면동 순방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1일 우강면 간담회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2.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3.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4.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5.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1.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2.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3. 금강 세종보 해체·공주보 부분철거 의결…국가물관리위 제출키로
  4. 제66회 백제문화제 9일간의 새로운 여정 돌입
  5. 대전시, 추석연휴 특별방역대책 추진... "모이지 마세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