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8일 열린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각 기관별 인권경영 추진 단계와 현황을 소개하고, 인권경영에 대한 지식과 경험 등을 서로 공유하며 실무자 간 네트워킹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각 기관 인권경영 실무자들은 협의체 운영을 통해 앞으로 ▲충남도 공공기관 인권경영 체계 구축 '상호협력' ▲ 공공기관 활동 분야별 인권경영 실행 모델 '공동개발' ▲ 공공기관 사회적 책임 요구에 따른 공공기관 인권 '역량강화'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의체 출범을 주관한 충남연구원 김병준 인권경영센터장은 "인권경영은 인권침해 발생을 예방하고, 인권친화적인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으로 공공기관의 인권경영은 당연한 시대적 요구"라며 "도내 공공기관들과 함께 도민이 신뢰하고, 사회적인 모범이 될 수 있는 공공기관 인권경영 모델 구축에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황 원장은 "충남도 공공기관 인권경영협의체는 정례적 교류를 통해 인권영향평가와 인권경영지표 개발 등 인권경영 실행을 위한 구체적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는 정부의 '공공기관 인권경영 추진 매뉴얼' 이행을 위해 지난해부터 도내 공공기관 경영평가 지표에 인권경영 항목을 신설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