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주), 음성군에 '추석명절 꾸러미' 전달

한국동서발전(주), 음성군에 '추석명절 꾸러미' 전달

- 지역 취약계층 200가구 대상 명절맞이 제수용품 지원 -

  • 승인 2020-09-25 10:26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동서발전, 음성 이웃에 ‘추석명절 꾸러미’ 전달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25일 음성종합운동장에서 장익상 동서발전 음성그린추진실장, 이건용 음성군 사회복지협의회장 및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군 찾아가는 추석명절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동서발전은 추석 명절을 맞아 13가지 제수용품으로 꾸러미 200세트를 구성해 음성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 200가구에 전달했다.

꾸러미 물품은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 및 자활기업에서 구입해 의미를 더했다.

이밖에도 지역 소상공인들로부터 구입한 생필품과 밑반찬 등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이웃의 소외감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취약계층 및 차상위계층 200가구를 대상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격월로 총 4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있으며, 홀로 어르신 100가구를 대상으로 6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지역 식당을 통해 구입한 밑반찬 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다.

또 오는 28일까지 음성에서 구입한 사과 300박스를 취약계층 및 복지기관에 추가로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수행할 방침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추석맞이 꾸러미 전달을 통해 음성지역의 취약계층 분들이 보다 넉넉하고 풍성한 명절을 맞이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상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 2020 시즌 홈 피날레 행사 진행
  2. 철거 위기 대전 소제동 철도관사촌 ‘살아 남았다’
  3. [속보] 대전교육청 현장실습 사고 안전대책 발표… 대전시의회는 조례 마련
  4. [제18회 이동훈미술상] 황용엽 화백 "나는 나그네, 삶의 흔적 그리다보니 이 자리"
  5. [주말 쇼핑뉴스] 갤러리아타임월드 겨울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혜택을
  1. [날씨] 최저기온 1도·한낮 최고 20도…당분간 일교차 커
  2. [대전기록프로젝트] 다들 어디로 갔나
  3. [윤석열 대전방문] 발길 뜸한 대전검찰청, 윤석열 보려는 고령인 일반 시민들로 북적
  4. [실버라이프]노인회 동구지회 경로당 코로나19예방 최선
  5. 심규익 대전문화재단 신임 대표 취임식 "대전문화의 새로운 지평 열 것"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