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사랑의 봉사·나눔 이어져 '훈훈'

태안군, 사랑의 봉사·나눔 이어져 '훈훈'

사랑의 밥차·수자원공사·귀농귀촌협의회 등 다양한 봉사 실시

  • 승인 2020-10-31 19:45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귀농귀촌정착협의회 사랑의 음식나눔 봉사 (2)
태안군에 다양한 나눔과 봉사가 이어져 지역 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사진은 태안군 귀농귀촌 정착협의회 음식나눔 모습.


태안군에 다양한 나눔과 봉사가 이어져 지역 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8일과 30일 태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정일) '사랑의 밥차'가 등뼈감자탕을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했다.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한국수자원공사(CEO 박재현)'가 이동식 세탁 차량을 지원, 태안·안면읍 소외계층 50여 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탁봉사'를 펼쳤다.

또 태안군 귀농귀촌 정착협의회(회장 김종영)가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음식 나눔' 봉사를 펼쳤다.

지난 30일 태안군 귀농귀촌 정착협의회 회원 20여 명이 소원면 법산1리의 한 농장에 모여, 직접 만든 마죽·장조림을 비롯해 사과·고구마 등을 담은 '사랑의 음식 나눔 박스'를 만들어 관내 독거 어르신 150명에게 전달했다.

김종영 회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과 정을 나누고자 이번 음식 나눔 봉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견과 갈등을 극복하고 모두가 화합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태안군 귀농귀촌 정착협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2.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3. "무조건 승격한다" 하나시티즌 'AGAIN 2014' 위해 팬들도 뜨거운 응원 전해
  4.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5. 충청권 최근 내린 비 1973년 이후 최대 1위 일강수량 기록
  1. 코로나 청정지역 제천, 결국 뚫려...제천시, 종교시설 등 대처방안 논의
  2. [속보]나흘 만에 대전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누적 462명
  3. 청주 수능 앞둔 고3생 등 일가족 4명 코로나19 확진…방역당국 비상
  4. 고흥군의회 의장, 대낮에 낯 뜨거운 술·춤판 '논란'
  5. 보은군-㈜한국카본, 200억원 투자협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