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이웃돕기 릴레이 김장 나눔 훈훈

연말 이웃돕기 릴레이 김장 나눔 훈훈

남일면·부리면 새마을회, 금산군여성자원봉사협 동참

  • 승인 2020-11-22 10:59
  • 송오용 기자송오용 기자
부리면 김장 담그기 봉사
남일면 김장 담그기 봉사


연말이 다가오면서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금산군 사회단체의 김장 담그기 봉사가 이어지고 있다.

남일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신윤주)는 새마을지도자부녀회(회장 이옥희)와 함께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남일면사무소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행사를 가졌다.

이 단체는 매년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있으며 올해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총 700포기의 김치를 담가 120가구에 전달했다.

같은 날 새마을남여지도자 부리면협의회도 이웃 사랑 김장 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회원 및 부리면 사회단체장 50여명은 부리면사무소에서 키운 배추 800포기와 무 200여개로 정성것 담근 김치를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관천리 주민 정규문씨가 부리면새마을부녀회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후원도 이어졌다.

금산군여성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영자)도 지난 19일 금산읍사무소에서 회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1200포기의 김장김치를 각 읍면의 독거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150여 가구에 전달됐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각 사회단체에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모두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금산=송오용 기자 ccmsoy@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신진서 9단, 남해 슈퍼매치 전승
  2. 배재대 男·女 볼링팀 전국 최강 입증
  3. [최신영화순위] 영화 '이웃사촌' 개봉 후 줄곧 1위... 장기흥행 조짐?
  4. 생각을 더하고 나누니 어느새 1000회 염홍철 전 대전시장 '생각 나누기' 발간
  5. 대전지검 월성1호기 자료폐기 산자부 직원 3명 구속영장 청구
  1. [날씨]영하권 시작한 추위 미세먼지는 '좋음'
  2. 수사기회 2번 놓친 대전 사무장병원…부당청구액 463억원 '눈덩이'
  3. [날씨] 아침 영하권에 쌀쌀…수능날 강한 바람도
  4.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통합축제 '꿈지락 페스티벌' 온라인으로 개최
  5. 대전시립미술관 '제2회 대덕에서 과학을 그리다' 수상작품전 아트센터서 전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