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주민참여 혁신모델' 온라인 투표 실시

충남도 '주민참여 혁신모델' 온라인 투표 실시

내달 2일까지

  • 승인 2020-11-22 11:34
  • 김흥수 기자김흥수 기자
제5회_동네자치한마당_포스터
제5회 충남 동네자치 한마당 포스터.
충남도는 '2020년 주민참여 혁신모델' 선정을 위해 다음달 2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표는 3대 위기 극복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한 우수 모델을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내에서 총 32건의 사례가 접수됐으며, 이 중 1차 심사를 통해 10건을 우수사례를 선발했다.

10건의 우수사례는 천안시 성정1동 주민자치회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별빛 우물마을, 서산시 해미면 주민자치위원회 '지역민이 함께하는 살기 좋은 해미 만들기', 당진시 송산면 주민자치회 '청소년의 꿈이 현실이 되는 곳' 등이다.

최종 순위는 이번 투표 결과와 다음달 3일 열릴 '제5회 충남도 동네자치 한마당 행사' 발표 평가를 합산해 선정된다.

온라인 투표는 별도로 마련된 홈페이지(http://www.meevent.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정원춘 자치행정국장은 "주민이 주인이 돼 스스로 마을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찾고, 개선하는 과정이 도내 곳곳에서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사례들을 지속 발굴해 충남형 선도 모델로 확산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김흥수 기자 soooo0825@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신진서 9단, 남해 슈퍼매치 전승
  2. 배재대 男·女 볼링팀 전국 최강 입증
  3. [최신영화순위] 영화 '이웃사촌' 개봉 후 줄곧 1위... 장기흥행 조짐?
  4. 생각을 더하고 나누니 어느새 1000회 염홍철 전 대전시장 '생각 나누기' 발간
  5. 대전지검 월성1호기 자료폐기 산자부 직원 3명 구속영장 청구
  1. [날씨]영하권 시작한 추위 미세먼지는 '좋음'
  2. 수사기회 2번 놓친 대전 사무장병원…부당청구액 463억원 '눈덩이'
  3. [날씨] 아침 영하권에 쌀쌀…수능날 강한 바람도
  4.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통합축제 '꿈지락 페스티벌' 온라인으로 개최
  5. 대전시립미술관 '제2회 대덕에서 과학을 그리다' 수상작품전 아트센터서 전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