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상 수상자에 박석순·홍윤표·정원희씨

충남문화상 수상자에 박석순·홍윤표·정원희씨

道 심사위 열고 문화예술·체육 부문 수상자 3명 선정

  • 승인 2020-11-25 14:16
  • 신문게재 2020-11-26 8면
  • 김흥수 기자김흥수 기자
충남도는 최근 '제58회 충남문화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수상자 3명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부문별 수상자는 ▲문화예술 부문 박석순 대한시조협회 충남지부장, 홍윤표 한국문인협회 충남지회 전 부회장 ▲체육 부문 정원희 충남도카누협회장 3명이다.

박석순(1)
박석순 대한시조협회 충남지부장
먼저 박석순 지부장은 전국 각종 대회에서 상을 수상하며 충남 국악인으로서의 긍지를 높이고, 내포제를 계승·발전시켜온 공로를 인정받으며 이번에 수상자로 뽑혔다.

홍윤표_증명
홍운표 충남문인협회 전 부회장
또 홍윤표 전 부회장은 1990년 농민문학, 문학세계 시인으로 등단한 후 31년 간 19권의 작품집을 발간하고, 꾸준하고 열정적인 작품 활동과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 문학 발전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원희_회장님-정장
정원희 충남카누협회장
끝으로 정원희 회장은 충남카누협회장과 스포츠공정위원장을 역임하며, 비인기 종목인 카누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충남 카누가 전국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나게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 관계자는 "올해에도 쟁쟁한 문화인들이 후보로 접수돼 수상자 선정에 어려움이 컸으나, 지역 문화예술·체육 발전 기여, 파급 효과 및 확산성 등에 초점을 맞춰 최종 낙점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957년 제정된 충남문화상은 각종 활동을 통해 지역 문화를 창달하거나 향토 문화를 선양하고,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도민이나 출향인에게 주는 상이다. 그동안 이 상을 받은 지역 문화인은 모두 294명이다. 올해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상패가 수여되며, 시상식은 다음달 28일 열릴 예정이다.
내포=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오주영 대전협회장 대한세팍타크로협회장에 당선…"재정자립 이바지"
  2. [문화] 신간소개 '그날 세계사 365', '세계는 넓고 갈곳은 많다'
  3. [영상]대전하나시티즌 이적생들의 지옥훈련! 이게 그 말로만 듣던 그 소문의 뜀박질?
  4. 대전하나시티즌 오는 2월 28일 부천서 개막전, 2021시즌 K2리그 일정 발표
  5. 대전교육청 22일 고등학교 학교 배정 발표
  1. [기고]연말정산 꼼꼼히 준비해 두둑히 챙기세요
  2.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3. 대전 서구 용문 1.2.3구역 6월 분양 예정… 분양가는?
  4. '벌써 74일째'… 코레일네트웍스 노조 총파업 여전
  5. 세종시 고분양가 부추긴 '깜깜이 심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