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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우리 농식품 수출에서 한류스타를 활용한 스타마케팅에 큰 성과를 보였다. |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해 역대 최고의 성과를 본 우리 농식품 수출에서 한류스타 등을 활용한 스타마케팅 효과가 컸다고 21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국내외 인기스타들이 홍보대사로 나서 국내 우수 농식품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홍보하는 '글로벌브랜드 육성지원사업'을 진행중이다.
글로벌브랜드 육성지원사업은 해외마케팅이 취약한 우수 중소 농식품 수출업체들에게 수출국에서의 해외 상표권 등록과 마케팅사업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류스타와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전략적 기업-스타간 매칭, 홍보콘텐츠을 제작·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이 사업에 선정된 14개 수출업체의 총 수출액은 23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6% 증가했다. 국가 전체 농식품 수출증가액인 7.7%보다 높은 수치다. 또 기존 수출국인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서 미주, 호주, 유럽 등으로사업영역을 확장, 7개의 지원업체는 수출 목표국에 상표등록 및 출원까지 마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써의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신현곤 aT 수출이사는 "한류가수, 일본의 탑모델, 현지 전문셰프, 요리연구가 등 온라인 상에서는 모두가 K-FOOD의 훌륭한 홍보대사"라며 "올해도 수출국의 맞춤형 스타마케팅을 통해 우리 농식품의 인지도와 우수성을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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