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교육도시의 이름값 제대로 추진하겠다"

김정섭 공주시장, "교육도시의 이름값 제대로 추진하겠다"

교육지원 중장기 계획에 맞춰 경쟁력 제고 독려

  • 승인 2021-03-02 11:46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김정섭 공주시장 동정사진
김정섭 공주시장<사진>이 '교육의 도시, 공주'라는 명성을 이어갈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

김 시장은 2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3월중 업무계획보고회에서 "공주는 오랫동안 교육의 도시로 전국적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잘 지키고 더욱 내실을 다지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를 위해 공주대, 공주교대, 한국영상대 등 지역 대학과의 호혜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해 소통과 협력을 통한 민·관·학의 상생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만들어 나가자고 주문했다.

또, 학생들이 하나의 당당한 시민 주체로서 의사를 표출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 참여를 보장하고 청소년참여위원회 역할과 권한 강화 및 청소년의회를 구성하는 등 청소년 정책을 스스로 만들어가도록 독려할 것을 강조했다.

역사·문화·교육의 도시 공주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각 학교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경비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도 당부했다.

그러면서 김 시장은 지난해 수립한 '2030 공주시 교육지원 중장기 계획'을 바탕으로 올해 계획한 다양한 교육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시는 올해 ▲3대 무상교육의 내실화 ▲지역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 ▲청소년수련관과 진로체험센터, 원도심 청년공간 조성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교육환경 개선 등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김 시장은 "공주시의 자랑 중 하나가 바로 교육도시이다.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충해야만 진정한 명품교육도시가 되는 것"이라며, "창의적인 지역 인재 양성에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2.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3. 리그 단독 1위 시티즌, 성적+흥행 두마리 토끼 잡았다
  4. 한화이글스 타선 침체 속 투수진 '고전분투'
  5.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1. 새총리 후보자에 김부겸…충청권 반색
  2. [한성일이 만난 사람]정효선 (주)삼이씨앤지(삼일 리드텍) 대표이사 회장
  3. [전문인칼럼]이제는 '물류'에 집중할 때다
  4. [오늘과 내일] 나는 잘하고 있습니다
  5. 정부세종청사, 나라꽃동산에 교육체험용 10대 유실수 식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