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민단체,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한 목소리

이천시민단체,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한 목소리

  • 승인 2021-04-08 13:29
  • 이인국 기자이인국 기자
2
이천시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 경기도 공공기관 이천시 유치 희망 퍼포먼스
한강 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와 이천시향토협의회가 경기도 공공기관 이천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지난 7일 오후 홍성경 회장을 비롯해 회원들은 5일장이 열리는 관고전통시장 주변에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범시민운동에 동참해 서명운동을 위한 홍보물을 나눠주며 이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호소했다.

한강 지키기운동 이천지역본부는 20여년 동안 팔당 상수원 수질보호를 위해 묵묵히 하천정화활동 등을 시민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해온 단체로 지역 현안 해결과 화합 모색을 통해 이천지역발전에 앞장서 왔다.

이들은 지난 1일부터 신용백본부장, 홍성경회장을 시작으로 경기도 공공기관 이천 유치를 위한 회원 참여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 정종철 시의회의장, 김인영 도의원 등 한강지키기 운동 이천지역본부와 이천시향토협의회원들이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며 앞장서서 캠페인에 참여했고, 다른 회원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유치를 염원하는 1,200명 회원들의 챌린지를 자발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신용백 본부장과 홍성경 회장은 "그동안 아무런 불평 불만 없이 하천정화활동 등 봉사활동을 펼쳐온 두 단체의 회원들과 중첩된 규제로 희생 받았던 이천시를 위해 공공기관 유치라는 보상을 꼭 받았으면 한다 "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공공기관의 유치를 위해 시민의 염원을 담아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이천시민의 염원을 담은 온·오프라인 서명운동, 시민동참 릴레이, 이재명 경기지사에게 보내는 마음 손편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체육포럼, 2027 하계 U대회 충청권 공동유치 지지 선언
  2. 대전 골령골 내달 유해 발굴 앞 진혼제… 허 시장, 적극지원 약속
  3. 연속 매진 행렬! 대전하나시티즌 5월 홈경기 티켓 오픈
  4. [문화리뷰] 베일 벗은 ‘적벽대전’, “대전역사 재조명 의미vs스토리텔링 부족” 의견 엇갈려
  5. 국비지원 선정됐지만 지자체 "예산 없어"... 지역예술단체 공연 '좌초' 위기
  1. [날씨] 당분간 대기 건조...기온 어제보다 낮아요
  2. 골린이의 똑딱이 도전!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3)
  3. [올랑올랑 새책] 이곳에 볕이 잘 듭니다
  4. 봉안당 아너스톤 BI,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영예
  5. 경찰, 여아 사망관련 어린이집 원장 영장 재신청 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