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전경./서부교육청 제공 |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통한 학력 신장과 공백기 없는 집중 학습 지원으로 공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교육격차 지역 학교의 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교육력을 제고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자발적으로 신청한 중학교 1학년 115명과 2학년 62명 등 총 177명이 참여한다.
겨울방학 서부 위캔두 계절학교는 교과 수업, 주제 특강, 진로 체험을 포함해 총 90차시의 풍성한 교육 활동을 제공한다.
국어, 수학, 영어 등 주요 교과를 중심으로 학기 중 부족했던 내용을 보완하며, 소규모 그룹 지도를 통해 학생 간 개인별 학습 격차를 세밀하게 줄여나갈 계획이다.
미래 기술 역량을 키우는 특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메이크 코드 게임 코딩과 자율주행 자동차 특강을 통해 미래 진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특목고 입학생의 체험수기 강연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 로드맵 설계를 돕는다.
또한 뮤지컬과 마술 공연 등 문화 예술 체험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이말숙 교육장은 "위캔두 계절학교가 학생들이 학습 역량을 보강하고 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해 공교육 신뢰를 높이고 교육격차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