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코로나 자율방역으로 1학기 무사 종강

충남도립대, 코로나 자율방역으로 1학기 무사 종강

  • 승인 2020-07-28 14:20
  • 신문게재 2020-07-29 13면
  • 최병환 기자최병환 기자
1학기 코로나 무사 종강 기념식
충남도립대가 80일간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펼친 결과 확진자 발생 없이 올해 1학기 수업을 무사히 마쳤다.

도립대는 28일 대학 주민세미나실에서 허재영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학기 무사 종강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대학은 '1학기 무사 종강, 모든 것은 다 여러분 덕분입니다'라는 현수막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80일간 방역 활동에 자율적으로 적극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허재영 총장은 "개강부터 1학기 종강까지 어려움과 불편함에도 묵묵히 방역에 참여한 교직원 여러분과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위로부터 통제가 아닌 학생 개개인이 주체로 참여하는 민주적 방역활동을 통해 안전 캠퍼스를 지켜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모두가 연대하고 자율적으로 방역에 참여할 때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가 보여 준 것"이라며 "2학기는 더 건강한 모습으로 안전 캠퍼스를 지켜가자"고 당부했다.

앞서 충남도립대학교는 올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졸업식 취소와 개강 연기 등 학생 안전에 집중했다.

특히, 개강 전 전 교직원이 참여하는 방역 계획을 수립하고 체온계와 안전확인 팔찌, 손 소독제 등 방역 물품을 신속히 구입·비치했으며, 개강일인 5월 6일부터 건물 출입구 통제 등 방역활동을 추진했다.

이와 함께 교직원은 모금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성금을 충남도에 기탁하고 재학생이 직접 '구기자 마스크'를 제작했으며, 허재영 총장은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과 '꽃 선물 챌린지', '코로나19 희망 캠페인' 동참 등을 펼치며 방역 활동에 활기를 높인 바 있다.
청양=최병환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플레이오프 진출 무산 위기 대전! 어쩌다 이렇게 됐나?
  2. [속보] 철도관사촌 투기 의혹 논란… 4곳 중 1곳만 지정문화재 신청
  3.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연계 기획전시 '유연한 변주'
  4. "택배 근로자 과로 사망사고 대책 세우라" 연대노조 촉구
  5. 서해안선 당진구간서 14중 추돌사고…"목포방향 우회를"
  1. [대전기록프로젝트] 저 작은 창으로
  2. '인도 주행에 5차선 도로 횡단까지' 이륜차 사고 주의
  3. [새책] 이미숙 시인 '나비 포옹' "지금은 나를 안고 사랑한다 토닥일 때"
  4. "딸 납치" 보이스피싱 사기에 속은 고객 지켜낸 은행원
  5. 한중교류문화연구소 한밭문화유산향기 가이드북 제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