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민기 예비후보 |
최 예비후보는 출산·고령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세 가지 공약을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보육 인프라 구축 사업에 정부예산(2016년 기준 386조7000억원)의 10% 투자해 여성의 출산 및 유아 휴직을 의무화하고 여성의 가사노동을 인정하는 주부행복 가족수당 지원법안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천안=김한준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 |
▲ 최민기 예비후보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중부권 최대 직장인밴드 음악경연 대회인 '2025 직장인 밴드 대전'이 한층 더 화려해진 무대로 찾아온다. 중도일보 주관으로 열리는 직장인 밴드 대전은 대전 대표 축제인 '0시 축제' 기간 마지막날인 16일 대전 중구 우리들공원 특설무대에서 대망의 본선이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직장인 밴드대회는 대전을 넘어 중부권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나라 각계각층에서 주축으로 활동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잠재돼 있던 끼와 열정을 발산, 미래 발전 동력으로 삼고 지역 문화 중흥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첫 대회 때..
3선의 최교진(72) 세종시교육감이 13일 이진숙 후보 낙마 이후 신임 교육부장관에 지명됐다. 이재명 정부는 그동안 걸어온 이력과 일선 교육 경험,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 충청권 인사 안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 같은 결정을 한 것으로 보인다. 충청권 다른 인사 2명 외 다른 지역 교육 인사도 후보군에 올랐으나, 최종적으로 최 교육감으로 무게 중심을 실었다. 최 교육감은 그동안 혁신학교와 고교 상향 평준화, 공교육 강화, 초등학교 학력 시험 폐지, 캠퍼스형 고교 설립, 고교 학점제 선도적 시행 등으로 세종형 교육의 모범..
실시간 뉴스
3분전
논산시, 중소기업 외국인 근로자 한국어 교육 ‘호응’11분전
서천, 벼멸구 확산 방지 총력13분전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축제, 29일 개막14분전
국립생태원, 제2회 생태디자인 공모전 개최16분전
서천문화관광재단, 공식 홈페이지 본격 운영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사람들
기획연재
추천기사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