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공=문경시) |
시는 2019년 블로그 부문 대상을 시작으로 2020년, 2021년, 2022년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이번으로 다섯 번째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문경시 블로그는 지금까지 총 780만 명이 조회했고 하루 평균 3000명이 넘게 방문하며 문경 시정 소식과 관광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SNS 서포터즈 기자단 35명이 전달하는 문경의 이색 명소와 맛집, 다양한 관광지 소개는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작년 완공된 봉명산 출렁다리와 영강 보행교 개통도 SNS 서포터즈들의 취재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게 되는 명소가 됐다.
시는 블로그 외에도 다양한 SNS를 활용한 홍보를 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tvN 눈물의 여왕 드라마에 등장한 문경 촬영지를 돌아다니며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했고 이 콘텐츠를 통해 문경 석탄박물관, 문경 에코 월드, 구랑리 철로 자전거 등 이색 데이트 코스를 소개했다.
또한, 문경 출신인 에른 작가와 협업해 연재하는 '당신의 문경 사생활' 웹툰은 많은 사람들의 '좋아요'를 받고 있으며, 이 웹툰은 문경 현지인의 일상생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소개해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박연복 문경시 홍보전산과장은 "온라인 소통이 더욱 강화되고 중요해진 만큼 앞으로도 SNS를 통한 홍보에 힘쓰고 시민들과 살아있는 소통행정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문경=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