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협약식에는 조슈아 박(Joshua Park)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표,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권소영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대외협력처장, 켈리 정(Kelley Chung) 입학처장, 성기영 재능대학교 국제교류협력센터장 및 입학홍보처장 등 총 21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직원, 학생, 연구원 간의 교류 ▲모든 학위 과정에서의 공동 학습 프로그램 개발 ▲공동 연구 활동 ▲학술 자료, 출판물 및 기타 정보의 교환 ▲상호 합의에 따라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기타 활동이다.
조슈아 박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재능대학교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간의 학생 교류가 확대되고, 공동 학습 프로그램 및 연구 활동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으로 재능대학교와 함께 특화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은 "글로벌 교육 환경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시대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이 서로의 강점을 살려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글로벌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최근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타슈켄트 국제대학교를 비롯한 국내외 여러 대학 및 기관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향후에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국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