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민건강 '기회기자단' 계절별 먹거리 전파

  • 전국
  • 수도권

경기도, 도민건강 '기회기자단' 계절별 먹거리 전파

경기도 먹거리광장, 19일 요리교실 개최

  • 승인 2025-03-19 16:30
  • 김삼철 기자김삼철 기자
경기도, ‘기회기자단’ 계절별 먹거리 전파
경기도가 19일 수원시 경기상상캠퍼스 내 경기도 먹거리광장에서 열린 요리교실에서 요리 체험과 영양 정보 교육을 진행하며 건강한 먹거리 문화 전파를 기념하고 있다.
경기도가 19일 도민건강을 위해 '기회기자단(꿈나무기자단)'과 계절별 먹거리를 전파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먹거리광장이 2025년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계절별 먹거리 요리교실'을 시작했다.

이날 수원시 경기상상캠퍼스 내 경기도 먹거리광장에서 열린 요리교실에는 경기도 기회기자단 10가족을 초청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체험과 영양 정보 교육을 진행하며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전파하는 첫걸음을 뗐다.

기회기자단은 경기미 도우를 활용한 '쁘띠 봄봄피자'와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에 참여중인 화성시 농가에서 재배한 딸기로 '봄 딸기 쉐이크'를 만들었다. 농어업소득 333 프로젝트는 3년내 농어업 소득 30% 증대를 목표로 농어업인 310명에게 맞춤 지원을 제공하는 경기도 농업 정책이다.



참여자들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요리가 재미있었고, 식재료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요리 체험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지역 먹거리 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반응을 보였다.

'계절별 먹거리 요리 교실'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1회 진행되며,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회 20명이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도 먹거리광장은 지난해 개관해 경기도의 먹거리 거점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요리교실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영화 속 음식 만들기, 책 속 요리 재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민들에게 특별한 먹거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유튜브 '먹거리광장, 계절별 먹거리교실'을 통해 쁘띠피자 등 요리교실에서 선보인 레시피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체험에 함께 참여한 허승범 기획조정실장은 "경기도 먹거리광장은 도민들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경기농산물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경기도는 도민의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문의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먹거리광장 운영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 기회기자단'은 꿈나무기자단, 청소년기자단, 대학생기자단, 일반기자단 등 총 352명으로 구성돼 있다. 기회기자단은 도정 소식과 지역 현안을 도민 눈높이에서 취재하고 다양한 형식의 기사를 제작해 전달하고 있다.


경기=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사건사고] 해수욕장서 30대 물에빠져 숨져… 인명·재산 피해 속출
  2. 대전 전세사기 피해자 1천명당 2명 '전국 최고'… 금융기관 커넥션 드러나나
  3. 노은도매시장 중도매인 23명 영업정지… 점포 허용면적 20년 갈등 '수면 위'
  4. 최교진 신임 교육부 장관 후보자 새 정부 교육정책 관심
  5. 교통편의 문제삼아 대전 투석전문의 징계 예고한 신장학회 '취약환자 어쩌나'
  1. 대전0시축제 패밀리테마파크 방문객 53만명, 흥행 견인
  2. [2026 수시특집] 충남대 3357명 선발… 지역인재전형 확대, 수능최저 완화
  3. [편집국에서] 모두의 AI
  4. [사설] 대산석유화학 위기, 정부 지원 속도내야
  5. 내신 1.0등급 합격 학과 2년 연속 의약학계열… 이공계 최상위권 부재

헤드라인 뉴스


민생회복 쿠폰 전 연령대서 외식과 생필품에 `집중`

민생회복 쿠폰 전 연령대서 외식과 생필품에 '집중'

소비 진작을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이 전 연령대에서 외식과 생필품 구매에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20·30대는 외식이 주를 이뤘고, 40대 이상은 생필품 비중이 컸다. 18일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전국 만 20~69세 금융소비자 510명으로 대상으로 진행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이용행태' 분석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응답자 83.1%는 금융기관을 통해 소비쿠폰을 수령했다. 이중 76.7%는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했다. 이어 지역사랑 상품권은 13.3%, 선불카드는 3.5% 순이다...

`끝나지 않은 관세전쟁` 충청권 제조업체 직격탄 맞나
'끝나지 않은 관세전쟁' 충청권 제조업체 직격탄 맞나

미국발 관세위협이 또다시 시작됐다. 철강·알루미늄에만 적용해온 50% 품목별 관세를 파생상품으로까지 확대하면서 충청권 부품 제조업체들이 직격탄을 맞을 전망이다. 18일 산업통상자원부 등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무역확장법 232조 관세 적용 대상이 되는 철강·알루미늄 파생상품을 407종 추가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된 파생상품은 기계류 및 부품, 자동차 부품, 전자기기 및 부품 등으로, 적용 품목에 대해 구체적인 확인이 필요하다. 이번 발표에 따라 미국 동부 표준시 기준 18일 0시 1분 이후부터 미국에 수입되..

한정판 `꿈씨 스니커즈` 나온다… 올해 연말 출시 예정
한정판 '꿈씨 스니커즈' 나온다… 올해 연말 출시 예정

대전 대표 캐릭터 '꿈씨패밀리'가 글로벌 감성을 입은 프리미엄 스니커즈로 새롭게 태어난다. 대전시는 18일 시청 10층 응접실에서 '꿈씨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한 스니커즈 공동브랜딩을 위해 대전관광공사, 코드바이젠트리, 미국 스니커즈 브랜드 쏘울컴퍼니(아시아 총판 운영사)와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발표했다. '꿈씨패밀리'는 그동안 지역 축제, 관광 굿즈,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어 온 대전의 대표 관광 캐릭터다. 이번 협업은 나이키 조던 브랜드를 30년간 이끌며 전 세계 스니커즈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2025 을지훈련 시작…주먹밥과 고구마로 전쟁음식 체험 2025 을지훈련 시작…주먹밥과 고구마로 전쟁음식 체험

  • 송활섭 대전시의원 제명안 부결…시의회 거센 후폭풍 송활섭 대전시의원 제명안 부결…시의회 거센 후폭풍

  • 대전엑스포시민광장 물놀이장 마지막 운영 날…‘북적북적’ 대전엑스포시민광장 물놀이장 마지막 운영 날…‘북적북적’

  • 2025 전국직장인밴드대전 흥행성공…전국대회 자리매김 2025 전국직장인밴드대전 흥행성공…전국대회 자리매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