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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 태국 식품박람회에서"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제공=진주시> |
시는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2025 THAIFEX-Anuga Asia'에 참가했다.
이 박람회는 50여 개국 31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아시아 3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동경식품박람회와 함께 세계 식품 유통 트렌드를 주도하는 대규모 행사다.
진주시는 aT, KOTRA와 함께 합동 홍보관을 운영하며, 진주산 딸기를 포함한 신선농산물의 수출 경쟁력을 알렸다.
더불어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2025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에 해외 바이어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홍보에도 나섰다.
aT 방콕지사 변경용 지사장은 "진주 딸기는 이미 태국에서 경쟁력을 입증받고 있다"며 "다른 품목들도 지속 수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해숙 진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박람회는 현지 네트워크 확보는 물론, 진주시의 브랜드와 국제박람회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그러나 수출의 문을 두드리는 데서 끝나서는 안 된다.
국제 홍보는 자본력과 마케팅 전략이 함께 따라야 진짜 결실을 맺는다.
농산물의 품질은 이미 입증됐다.
이제 필요한 것은 단발성 이벤트를 넘어선 체계적 수출 시스템이다.
해외 박람회에 발을 들인 이상, 지역 브랜드는 말이 아닌 실적으로 이어져야 한다.
진주라는 이름이 '전시회 속 지방도시'가 아닌, '세계 시장의 파트너'로 남기 위해서다.
진주=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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