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SNS 관광홍보 서포터즈 '창원반디 3기'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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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시, SNS 관광홍보 서포터즈 '창원반디 3기' 모집

시민 참여 마케팅 추진하지만 지속성과 효과 검증은 숙제다

  • 승인 2025-05-31 15:02
  • 김정식 기자김정식 기자
창원 SNS 관광홍보 서포터즈 ‘창원반디 3기’모집
창원 SNS 관광홍보 서포터즈 '창원반디 3기'모집<제공=창원시>
경남 창원시가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SNS 관광홍보 서포터즈 '창원반디 3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 시각으로 창원 관광자원을 재발견하고 SNS 홍보 채널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창원시 거주자 및 연고가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10명 내외를 모집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관광지와 축제, 먹거리를 주제로 매월 미션을 수행한다.



관광지 탐방 팸투어 참여와 공모전 홍보 콘텐츠 제작도 포함된다.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플랫폼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확산할 계획이다.

창원 대표 행사와 연계해 현장 방문형 콘텐츠를 제작한다.

참여자에게는 월별 활동비 최대 10만 원과 팸투어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 부상도 수여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6월 2일부터 20일까지이며 구글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하지만 4개월 단기 활동으로 지속적인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검증이 필요하다.

이전 1·2기 서포터즈 활동의 구체적 성과 분석과 개선 방안 제시도 요구된다.

월 10만 원 활동비로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기대하는 것도 현실성 검토가 필요하다.

시민 참여형 마케팅의 효과 측정 방법과 성과 지표 설정도 구체화가 과제로 남아 있다.

4개월 뒤 서포터즈는 해산하지만 만들어진 콘텐츠는 계속 남을까.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관광 홍보 시스템 구축이 더 시급하다.
창원=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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