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이 지난 7일 제317회 임시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전경열 기자 |
이번 임시회에서는 본회의 소관 △고창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1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관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2건, 운영위원회 소관 △고창군의회 기본조례 제정 조례안(대표발의: 이선덕) 1건, 자치 행정위원회 소관 △고창군 금연 환경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대표발의: 임정호) △고창군 출산장려 등 지원에 관한 일부 개정 조례안(대표발의: 이선덕) 등 8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고창군 골목형 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안(대표발의: 임종훈) △고창군 도시 숲 등의 조성 및 관리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대표발의: 오세환) △고창군 장애인 기업활동 지원 조례안(대표발의: 이경신) 등 8건, 총 20건의 의안을 심사한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5년도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고, 2025년도 첫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도 이루어지게 된다.
첫날 본회의에서는 새로운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구성되었으며 새로운 위원으로는 자치 행정위원회 소속 박성만 의원, 오세환 의원, 최인규 의원, 이경신 의원, 차남준 의원 등 5명,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임종훈 의원, 임정호 의원, 조규철 의원, 이선덕 의원 등 4명, 총 9명이 선임되었다.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임시회는 제1회 추경안을 심의하고,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중요한 회기로, 추경 예산이 꼭 필요한 분야에 효과적으로 투입될 수 있도록 신중히 검토하고, 진행 중인 주요 사업들도 차질 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하는 회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주문하면서,"의장직을 맡은 지 1년 되었는데, 남은 임기에도 '군민을 위한 길'이라는 목표하에 최선을 다하여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 |
이경신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고창군의회 제공 |
이경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군민의 세금이 올바르게 쓰이도록 고창군 재정 운영의 적합성 및 효율성을 확보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선덕 부위원장은 "집행된 결산 흐름을 군민의 눈높이에서 꼼꼼히 살피고, 위원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고창군 재정 운영의 적합성 및 효율성을 확보하겠다."고 다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