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시, 2025년 하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이날 보고회는 김창규 시장을 비롯해 국장, 직속기관장,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주요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핵심과제에 대한 추진계획을 구체화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보고회에서는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대통령배 이스포츠대회 ▲2025 아시아 롤러 선수권 대회 등 하반기 주요 행사의 성공적 개최 전략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정부 정책 기조에 부합하는 역점사업 발굴과 주요 현안사업의 국정과제 및 국가계획 반영, 정부예산 확보, 공모사업 대응 전략, 미래 전략산업 기반 조성 등의 내용도 폭넓게 논의됐다.
각 부서에서는 하반기 중점 추진사업과 국비 확보 현황, 지역 현안 해결방안 등을 보고하고, 문제점에 대한 진단과 대응 방안을 시장 주재로 심도 있게 토론했다.
김창규 시장은 "민선8기 출범 이후 3년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들이 하나둘 가시화되고 있다"며 "각 부서는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을 통해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제천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개선과제와 건의사항을 하반기 정책에 반영해 시정 전반의 추진동력을 강화하고, '투자유치와 관광진흥을 통한 두 배 잘 사는 경제도시' 실현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