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제24회 충주마라톤대회'.(충주시체육회 제공) |
충주시체육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대회는 시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열렸으며, 진용섭 체육회장,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김낙우 시의장, 윤원섭 충주경찰서장을 비롯해 전국 18개 시도에서 온 마라톤 동호인과 시민 등 4300여 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치어리딩 공연과 육상선수 임예진 팬사인회 등 식전행사로 시작해 내빈 소개, 준비운동, 하프·10㎞·5㎞ 코스 순 출발로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쾌청한 가을 날씨 속에서 각자의 목표를 향해 달리며 충주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만끽했다.
대회장에는 먹거리 장터, 테이핑 봉사, 포토존, 완주 메달 각인 서비스, DID 기록조회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프로그램이 운영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충주시청, 충주경찰서, 충주소방서, 충주시시설관리공단 등 유관기관과 기업들이 적극 협조해 안전하고 풍성한 행사를 만들어냈다.
진용섭 회장은 "충주마라톤대회가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적인 명품 대회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더 체계적이고 발전된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체육회는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사전 안전관리위원회 현장 점검과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했으며, 충주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합동 점검회의를 통해 교통 및 응급의료 대책을 마련하는 등 철저한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홍주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