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공주시 신풍면 지역사회보장협의회는 10일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빵 나눔 행사를 펼쳤다. (사진=공주시 신풍면 제공) |
이날 협의체는 '사랑의 빵 나눔' 사업과 연초부터 추진 중인 '안부를 확인해요! 영양식품 함께 나누기 사업'을 함께 진행하며 이웃 간의 온정을 나눴다.
이번 사랑의 빵 나눔 사업은 신풍면 협의체가 추진하는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 빵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는 등 이웃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뜻깊은 활동으로 진행됐다.
협의체는 빵 1,500여 개를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 신풍면 분회 및 관내 경로당 30곳, 그리고 영양식품 함께 나누기 사업 대상자인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하며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이번 사업의 예산은 지난해 말 민경대 ㈜아산마트 대표와 조병규 동원축산 대표가 각각 1,000만 원씩 기탁한 연합모금 사업비(총 2,000만 원)를 활용해 마련됐다.
신풍면은 노령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이번 나눔 행사는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고립감 해소에 도움이 되었으며, 협의체는 주민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체감형 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박우선 공공위원장(신풍면장)은 "주민들의 정성으로 마련된 나눔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풍면 협의체가 지역 복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재선 민간위원장은 "작은 빵 한 조각이지만 이웃을 향한 진심이 담겨 있다"며 "이러한 나눔의 문화가 신풍면 전역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고중선 기자


![[대전 유학생한마음 대회] "코리안 드림을 향해…웅크린 몸과 마음이 활짝"](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1m/10d/118_20251110010008006000339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