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다문화] 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교육 서비스

[대전다문화] 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문교육 서비스

  • 승인 2021-04-14 08:29
  • 윤희진 기자윤희진 기자
Education concept.
Education concept. Student studying and brainstorming campus concept. Close up of students discussing their subject on books or textbooks. Selective focus.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방문교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방문교육 서비스에는 한국어교육, 부모교육, 자녀생활이 있다. 한국어교육 서비스는 최초입국일이 5년 이하인 결혼이민자,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생활언어를 익히고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별 한국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업은 매주 2회 2시간씩 총 80회 진행된다.

부모교육 서비스는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언어. 문화 차이 등으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에게 부모교육, 한국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매주 2회 2시간씩 40회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영아기(임신 중~생후 12개월 이하), 유아기(생후 12개월 초과~48개월 이하), 아동기(생후 48개월 초과~만12세 이하) 생애 주기별 3회 서비스가 지원된다.

자녀생활 서비스는 만 3세~ 12세까지 다문화가족 자녀, 중도입국자녀를 대상으로 기본 생활습관, 가정생활, 숙제지도, 진로지도 등 자녀에 대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주 2회 2시간씩 총 80회 수업이 진행된다.

나도 부모교육 서비스를 유아기에 한 번, 아동기에 한 번 받은 적이 있다. 아이를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고 한국에서 잘 적응하며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다. 대전 중구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가 방문교육 서비스를 통해 더 좋은 부모,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길 바란다. 신청 및 문의는 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042-335-4566)로 전화하면 된다.

/이수현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유스팀 고교 최강 왕중왕에 도전한다
  2. 대전문화재단, '2021 들썩들썩 인 대전' 펼쳐
  3. 5경기 연속 무승, 고민 깊어진 대전하나시티즌
  4. 코인노래방 등 무인점포서 현금 훔친 20대 경찰에 덜미
  5. 한화이글스 대전 홈구장서 6연전 재도약 이룬다
  1. 빈번한 화물차 적재물 낙하사고 '위험천만'
  2. 오를만큼 올랐나… 세종 아파트 매매·전세가 하락
  3. 대전지역 분양 예정단지 고분양가 논란
  4. 박완주 "세종의사당법 與 5~6월 국회 중점법안"
  5. 용인시 산단 27곳 늘리고, 7만여 일자리 확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