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해 3회째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특산물인 성환 배를 홍보하고 배꽃 명소로 알려진 왕림리와 율금리 인근 왕지봉 자락의 가치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열렸다.
이 행사에는 이종석 서북구문화원장, 박완주 국회의원, 이필영 부시장, 전종한 천안시의회 의장, 박성규 천안배원예농협 조합장, 맹광열 천안공주낙농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시민 200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시민들은 천안 12경 중 9경인 왕지봉 배꽃길을 걸으며 배꽃이 이루는 경치를 느끼고 배꽃길 곳곳에 배치된 시화전과 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배꽃길을 완주하면 성환 배를 받을 수 있는 완주 스탬프 찍기 행사도 진행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배꽃과 함께하는 스마트폰 사진촬영대회와 글짓기 사생대회와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동화구연대회, 버스킹 등이 펼쳐졌다.
이화정 특설무대에서는 성환읍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스포츠댄스, 성환농협의 난타공연, 팝페라, 하모니카 앙상블 오카리나 합주, 7080트로트 배꽃 콘서트가 진행돼 볼거리를 제공했다.
왕지봉 배꽃길 글짓기 대회에선 도하초 김충성·장하람·최예근·안예랑·목시은·정다온, 성환초 김지윤·최수연·최정인·박정환·홍성찬, 성신초 최수연, 성환중 강지은·이건희·강은애·오요셉·이종심·최지선·김규리·민규기, 천안동성중 전지혜·김채영·정가온·원중도·임동현 학생이 수상했다.
사생대회에선 성환어린이집 김규리, 성환유치원 최서연·김민아, 롭비니유치원 김유주, 남서울대어린이집 온드람, 성신초 최수연, 성환초 김준서·전보경·신유미·김하율·정찬혁·박보경·심준서·방율·이서윤·길단비·엑시그램·신준민·유승열·정찬희, 직산초 추예담, 동성중 유진열·메타지르·장서현·이예나 학생이 상을 받았다.
이종석 문화원장은 "성환 배를 홍보하고 아름다운 천안 9경인 성환 왕지배꽃을 홍보하고자 행사를 시작하게 됐다"며 "내년에는 행사 규모를 확대해 천안 시민뿐 아니라 전국에서도 찾을 수 있는 행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완주 의원은 "봄에 성환 왕지봉 배꽃길을 걸은 시민들이 가을에 배를 소비하는 잠재적 소비자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는 왕지봉 배꽃길을 성환 전 지역이 함께 활성화될 수 있도록 확대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안=박지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