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경로효도잔치

5월 가정의 달 경로효도잔치

대전종합사회복지관

  • 승인 2018-05-13 10:48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매인
“감사해孝 사랑해孝 건강하세孝”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은 지난 11일 지역 어르신 500여명을 초청해 경로효도잔치 '감사해孝, 사랑해孝, 건강하세孝' 행사를 개최했다.

공연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된 이날 경로효도잔치에서는 어르신 한분 한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드렸다. 박수범 대덕구청장과 박종래 대덕구의회 의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축사하고, 푸른유치원 아이들의 재롱공연과 지역가수들의 신나는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공연이 끝난 후 어르신들은 건강을 가득 담은 사골 육개장과 수육 등으로 점심식사를 했다. 대전치매센터에서 치매상담과 치매선별검사를 해주고, 대전보건대 식품영양과(교수 김현주)에서는 지역사회 영양중재 프로그램 인바디 검사를 해줬다.

식사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박휘성( 78) 할아버지는 "우리 지역사회에 이와 같은 행사가 있어서 마음이 든든하고 고맙다"며 "후원해주신 분들과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유미 대전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늘 고마운 우리 어르신들께서 웃음꽃 피우는 모습을 보니 행복한 하루"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경로효도잔치를 위해 (주)에브릿 이화수전통육개장, 충무회, 코레일 대전기관차 승무사업소에서 후원하고, 대전광역치매센터, 보건대 식품영양과, 삼성SDS, 이마트 어울림봉사단, 대학생 자원봉사자(한남대 RCY, 목원대 아낌없이주는나무, 대전대 바위와소나무) 등에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 장애인탁구팀 장영진 선수, 도쿄 패럴림픽 토너먼트 출전
  2. 족보 전문기업 ‘회상사’ 건물·부지 매각... 소장자료 곳곳에 흩어져
  3. [날씨] 낮 동안 덥고 일교차는 커요
  4. 대전 골령골 내달 유해 발굴 앞 진혼제… 허 시장, 적극지원 약속
  5. 정진석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법 발의
  1. [문화리뷰] 베일 벗은 ‘적벽대전’, “대전역사 재조명 의미vs스토리텔링 부족” 의견 엇갈려
  2. 연속 매진 행렬! 대전하나시티즌 5월 홈경기 티켓 오픈
  3. 대전체육포럼, 2027 하계 U대회 충청권 공동유치 지지 선언
  4. 국비지원 선정됐지만 지자체 "예산 없어"... 지역예술단체 공연 '좌초' 위기
  5. 경찰, 여아 사망관련 어린이집 원장 영장 재신청 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