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칼랩, 카자흐스탄 악튜빈스크 주정부, 우즈베키스탄 소재 병원과 업무 협약 맺어

㈜케이메디칼랩, 카자흐스탄 악튜빈스크 주정부, 우즈베키스탄 소재 병원과 업무 협약 맺어

상호 업무 협약 체결 통해 한국형 의료 서비스 수출 확장 도모

  • 승인 2018-11-09 15:54
  • 수정 2018-11-29 17:56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JD_1
한국형 종합검진센터 해외 수출 전문 기업인 ㈜케이메디칼랩(대표이사 이근영)이 카자흐스탄 악튜빈스크 주정부, 우즈베키스탄 부하라 시티메드 병원과 각각 MOU를 체결하였다. 

해외에 한국형 스마트병원, 한국형 건강검진 센터 설립을 추진하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케이메디칼랩은 지난 10월 23일, 카자흐스탄의 악튜빈스크 주지사의 승인 아래 보건국장(Aset A. Kaliev)과 악튜빈스크 내 한국형 스마트병원 설립에 대한 상호 업무 협약을 최종 체결하였다.

카자흐스탄의 북서부에 위치한 악튜빈스크는 인구 약 73만 명의 도시로, 카자흐스탄 도시 중 국가 의료특구를 조성하고 있는 곳이다. 

주정부가 암센터, 종합병원, 감염관리병동, 응급의료센터, 산후조리원, 혈액검사 수탁기관 건립 등 다방면의 사업을 협력하는 파트너로서 해외 여러 병원 중 한국의 의료시스템 수출 법인인 케이메디칼랩을 초청하였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JD_2
악튜빈스크 주정부와의 협약에 이어 케이메디칼랩은 지난 10월 28일, 우즈베키스탄 부하라 시티메드 병원 원장과 City Med Bukhara 의료 클러스터 내에 한국형 종합검진센터 설립과 관련하여 상호 업무 협약을 맺었다.

관계자는 "향후 부하라 시장과 부하라 병원 간의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부하라 병원장이 직접 한국을 방문하여 본 계약을 최종 체결할 예정"이라며, "현재 부하라 시티메드 병원 뒤편 부지에 2층 건물인 종합검진센터를 짓기 위한 상세 계획을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메디칼랩은 해외 의료 서비스를 목적으로 설립된 영리법인으로서, 한국형 의료시설을 해외에 설립할 수 있도록 투자 유치와 위탁 운영, 컨설팅 등 다양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한국형 건강검진센터를 해외에 구축 및 위탁 운영하며, 단체 검진이나 중증 환자 등의 해외 환자를 유치, 국가 간 원격 진료 사업 등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메디칼랩은 앞서 한국의료재단, 녹십자 의료재단 등과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또한 의료인허가 관련법이 까다로운 해외 의료취약국에서의 의료시설 설립과 진출을 위해 해당 국가 정부 및 기관과의 업무 협력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봉원종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KBO 김제원 기록위원, 리그 2500경기 출장 '-1'
  2. [날씨] 낮 기온 30도까지 올라… 세종·천안·공주 오후 소나기
  3. [영상]개표의혹, 선거부정 논란! 4년전 표창원이 대전서 던진 뼈 있는 한마디
  4. "임영웅의 팬클럽도 영웅" 임영웅 국내·외 팬클럽 포천서 선행 이어가
  5. [날씨] 안개 가득한 서해안… 오후부터 주말까진 맑고 더워
  1. 대전하나시티즌 종료 직전 극적인 동점골 경남에 2-2무승부
  2.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3. [오늘날씨] 5월 30일(토)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일, 초여름 더위 “강한 자외선 차단하세요”
  4. 대전현충원, 제65회 현충일 참배객 편의 계획 발표
  5. 군수사령부, 군 급식 예산 조기집행 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