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학교폭력·흡연예방 뮤지컬 '호응'

논산시, 학교폭력·흡연예방 뮤지컬 '호응'

관내 8개 중·고등학생 1,033명 대상, 교우관계 올바른 인식 정립 마련

  • 승인 2019-04-09 00:58
  • 수정 2019-04-09 00:58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청소년뮤지컬
논산시가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8일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학교폭력 및 흡연 예방을 위한 뮤지컬 ‘우린 친구잖아, 따로’ 공연을 개최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 흡연과 학교폭력 예방 및 교우관계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정립을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8개 중고등학생 1,033명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친구들 사이에서 왕재수로 통하는 유진과 유진의 곁에 있어 주려는 학교 왕따 소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에 대한 이야기와 흡연, 학교폭력, 왕따 등 여러 가지 고민들을 다채롭고 즐거운 공연으로 풀어냈다.

이론적인 교육이 아닌 뮤지컬이라는 장르로 함께 호흡하는 계기를 마련해 ‘진정한 친구란, 꿈이란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극적 체험으로 흡연과 학교폭력문제의 예방 메시지를 전달하며 흥미는 물론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시 관계자는 “체험중심의 교육을 통해 청소년 시기의 감성적 고민과 교우관계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슬기롭게 해결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희망찬 한걸음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황선홍-설기현 2002월드컵 레전드 대결, 무승부
  2. 수도권 문화시설 또 휴관… 6월부터 대면 공연 시작하는 대전문화계 긴장감
  3. 6월 호국보훈의 달, 국립대전현충원에 버려지는 조화만 32톤
  4. 한달 늦은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몸과 마음 정화로 코로나 위기 극복해야”
  5. [날씨] 6월 1일(월) 낮 최고 30도 “초여름에 들어섭니다”... 오전 중부내륙 빗방울
  1. 사물을 보는 예술적 성취… 허상욱 시인 '시력이 좋아지다' 발간
  2. [영상]헌혈을 하면 코로나에 감염될 수도 있다(?) 보건복지부가 알려드립니다.
  3. [건강] 치매의 증상과 원인 질병에 대해
  4.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추락 사고·세종선 공사장 덤프트럭 사망사고
  5. [날씨] 오전 중 '흐림'… 낮엔 맑고 최고기온 27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