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 눈물, 비자발급 거부 위법…“맺혔던 한을 풀 수 있는…”

유승준 눈물, 비자발급 거부 위법…“맺혔던 한을 풀 수 있는…”

  • 승인 2019-07-12 01:46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유승

사진=아프리카TV 방송 캡처

 

가수 유승준이 ‘비자발급 거부는 위법하다’는 취지의 대법원 판결에 눈물을 흘려 이목을 사로잡았다.

 

지난 11일 유승준은 "한을 풀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번 대법원의 파기 환송 판결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번 판결을 계기로 그 동안 유승준과 가족들에게 가슴 속 깊이 맺혔던 한을 풀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002년 2월 1일 입국이 거부된 이후로 17년 넘게 입국이 거부돼 왔다. 태어나서 중학교까지 자랐던, 그리고 모든 생활터전이 있었던 모국에 17년 넘게 돌아오지 못하고 외국을 전전해야 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고국에 돌아가고 싶다는 간절하고 절절한 소망을 갖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대법원 판결에 깊이 감사하며 다행이라고 생각하지만, 그 동안 사회에 심려를 끼친 부분과 비난에 대해서는 더욱 깊이 인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전했다.

 

 

 

금상진 기자 ent3331112@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제2의 최숙현 막아라" 대전 체육계도 비상
  2. [한줄서가] 생명의 그물 속 자본주의, 나무는 나무를, 콩가루 수사단 등
  3. [청소년.어린이 새책] 야구소녀, 코끼리새는 밤에 난다, 두 도시 아이 이야기
  4. 대전보훈청·대덕대 호우회, '함께 전하는 유공자 명패'
  5. 매년 늘어나는 몰카 범죄… 여름철엔 특히 주의해야 한다
  1.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2.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3.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4.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5.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