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풍당당' 조선시대 대표 시인 김호연재 기획전.축제 열린다

'여풍당당' 조선시대 대표 시인 김호연재 기획전.축제 열린다

대덕구문예회관서 21일부터 기획전시
대덕문화원 28일 동춘당서 여성문화축제

  • 승인 2019-09-15 09:07
  • 김유진 기자김유진 기자
17세기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시인 김호연재를 기린 전시회와 축제가 연이어 찾아온다.

대덕구문예회관은 '2019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전시기획 프로그램 '당당한 그녀, 김호연재 시와 삶을 그리다'의 개막식을 오는 21일 오후 2시 대덕구문예회관 3층 대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무료관람으로 진행되며 내달 4일까지 대덕문예회관 3층 대전시실과 소전시실에서 열린다.

전시는 강호생, 박석신, 백범영, 송인, 임진성, 정진용, 지요상, 진희란, 최순녕, 탁영호 작가 10인이 참여하며, 김호연재 삶의 흔적이 묻어나는 장소에 고찰, 인물 및 시를 시각적으로 재해석한 작품 등 4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덕문화원은 오는 28일 '2019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 : Back to the 조선'를 대덕구 송촌동 동춘당 역사공원 일대에서 펼친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이번 '김호연재 여성문화축제'는 300년 전 김호연재가 살던 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나 참여하는 시민들로 하여금 김호연재의 시와 삶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조선시대 전통의상 체험, 호연재 고택 전문 해설사의 해설과 호연재 전시 작가의 토크콘서트로 구성된 패키지여행 상품,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호연재 장터, 50여명의 시민 배우와 대전 소재 3개 대학교 연극 동아리가 펼치는 체험 퍼포먼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김유진 기자 1226yujin@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외국인 투수 닉 킹엄, 라이언 카펜터 영입
  2. 한화이글스, '사랑의 연탄나눔' 전달식 실시
  3. 1명이 4개 입상? 금산관광 전국사진공모전도 몰아주기 의혹
  4. 턱밑까지 다가온 수험생 감염… 대전서 고등학생 확진·타지역 수험생 감염 줄이어
  5. AR(증강현실) 속으로 들어간 동춘당… 대전 스마트 관광의 문을 열다
  1. 딸과 다툰 부친 사망사건 항소심…무죄 뒤집힐까
  2. [나의 노래] 냇 킹 콜의 '퀴사스 퀴사스 퀴사스'
  3. 충주시, 12월 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4. 메타댄스프로젝트 2020년 정기공연 '춤추는 쉼터-4인 안무가전'
  5. [충남 어린이 안전골든벨 이모저모] 정답 맞출 때마다 화려한 개인기 보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