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11개 행정복지센터 경찰연계 비상벨 설치 완료

인천시 동구, 11개 행정복지센터 경찰연계 비상벨 설치 완료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및 위기상황 대처능력 제고

  • 승인 2019-10-10 11:27
  • 수정 2019-10-10 11:27
  • 주관철 기자주관철 기자
1. 민원실 비상벨 설치1
민원실 비상벨 설치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10일 악성민원 증가에 따라 발생하는 각종 폭력·협박 특별민원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11개 행정복지센터 및 구청민원실에 경찰연계 비상벨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민원실에 민원인의 협박 및 언어폭력을 비롯해 심지어 흉기를 소지한 채 난동을 부리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해 무방비 상태로 노출된 공무원의 신체적.정신적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최일선 민원 현장인 행정복지센터 및 민원실에서 직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및 위기상황 대응능력 제고를 위해 경찰연계 비상벨을 구축하게 됐다.

이 시스템은 위기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 112상황실로 접수후 인근 지구대에서 경찰이 바로 출동하는 시스템으로, 중부경찰서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이뤄졌다.

구 관계자는 "악성 민원으로 발생하는 불안감을 해소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며 "공무원들이 구민을 위해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안전한 근무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jkc052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2.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3.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4.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5.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1.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2. [새책] 수술받느니 자살을 택할 정도였던 18세기 병원…'무서운 의학사'
  3. 전국체전 연기에 지역 체육계도 '한숨'
  4. [날씨] 오전까지 시간당 20㎜ 이상 폭우… 14일까지 계속 비소식
  5. "현충원 안장 취소하라"… 친일논란 고 백선엽 장군 현충원 안장 반대 요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