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사이버폭력예방 Wee스마트쉼 캠프 운영

세종교육청, 사이버폭력예방 Wee스마트쉼 캠프 운영

강원랜드(주) 주최 8개교 20명 참가

  • 승인 2019-10-18 13:13
  • 수정 2019-10-18 13:13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사이버폭력예방 Wee스마트쉼 힐링캠프 운영(1)
세종시교육청은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정선군 일원에서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정선군 일원에서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Wee스마트쉼 힐링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강원랜드가 주최하고, 세종시교육청 위(Wee)센터와 정보화진흥원 스마트쉼 센터가 공동 주관했으며, 관내 중학교 8개교 학생 총 20명이 참가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학생들이 사이버폭력에 대한 예방교육과 체험중심의 대안활동을 통해 사이버폭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스마트 기기 없는 환경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대안활동에 대한 경험적 기회를 갖게 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부 프로그램은 ▲하늘 길 걷기 및 숲 체험 ▲마운틴 탑 등정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음악치료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집단상담) ▲놀이치료 등 체험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요즘 청소년들 사이에서의 사이버폭력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고, 그 문제와 양상이 다양하고 수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힐링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스마트폰 없이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갖게 되길 바라며, 사이버 공간에서도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기록프로젝트] 골목길, 그리고 마지막 인사
  2. 고(故) 최숙현 선수, 대전시청 소속 동료에게도 "같이 고소하자" 요청
  3. 대전하나시티즌 새로운 해결사 윤승원, FA컵 충분히 좋은 결과 기대한다!
  4. 한남대 회화전공 심유나 학생 "골령골, 전쟁은 과거 아닌 현재"
  5.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비정규직 노조 설립
  1. [영상]혈액수급비상! 헌혈의집 취재 간 기자도 헌혈하고 왔습니다.
  2. [새책] 수술받느니 자살을 택할 정도였던 18세기 병원…'무서운 의학사'
  3. 전국체전 연기에 지역 체육계도 '한숨'
  4. [날씨] 오전까지 시간당 20㎜ 이상 폭우… 14일까지 계속 비소식
  5. 지난밤 폭우로 대전서 풍수해 피해 14건… 14일까지 비 계속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