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난해 순세계잉여금 다음회계연도에 사용

시흥시, 지난해 순세계잉여금 다음회계연도에 사용

배곧신도시 공영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토지매각 수입

  • 승인 2019-11-08 16:07
  • 수정 2019-11-08 16:07
  • 임택 기자임택 기자
시흥시, 지난해 순세계잉여금 다음회계연도에 사용
시흥시, 지난해 순세계잉여금을 다음회계연도에 투자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흥시가 지난해 순세계잉여금은 주로 배곧신도시 공영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잉여금이라며 다음 회계연도의 투자재원으로 사용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시흥시의 지난해 결산기준 예산규모는 2조 522억원에 이르며 이중 발생한 순세계잉여금은 6976억원이다. 이는 주로 배곧신도시 공영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토지매각 수입이 연차별 계획된 소요사업비 보다 초과 발생함에 따른 잉여세입이며, 향후 광역도로 개설비 등 공정률에 따라 사업비로 투자될 예정이다.

시흥시 일반회계의 순세계잉여금 규모는 총 1138억원이며, 세수확보 노력을 통한 지방세 및 세외수입 등 초과세입 412억과 사업비 집행 잔액, 계약낙찰차액 등 726억원으로 이미 올해 2회 추가경정예산에 전액 반영돼 각종 추진 사업비로 사용 되고 있다.

공기업특별회계 순세계잉여금 총액규모는 5296억이다. 공영개발사업 특별회계는 지방공기업법에 의거 공영개발사업을 운영하는 특별회계다. 토지분양 수입 예산반영으로 소요예산대비 수입이 많이 발생해 잉여자원을 예비비로 반영함으로서 순세계잉여금 4311억원이 발생했다.

시흥시는 "확보된 세입에 대해 사업필요성, 시민수요 등을 고려해 선택과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한정된 투자재원을 계획으로 반영하고, 편성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함으로써 재정을 건전하게 운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시흥=임택 기자 it867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3.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4.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5.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1.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2.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3.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2위 재진입
  4. '친일 논란' 백선엽 장군, 15일 대전현충원에 안장
  5.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