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중기청, 수탁·위탁거래 정기실태조사

대전충남중기청, 수탁·위탁거래 정기실태조사

20일 대전·충남지역 위탁기업 대상 설명회

  • 승인 2019-11-17 10:42
  • 박전규 기자박전규 기자
중기청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유환철)은 수탁·위탁거래 기업간 법규준수여부를 조사해 불공정거래 행위 시정 및 건전한 거래 관행을 유도하고자 2019년 수탁·위탁거래 정기실태조사를 18일부터 실시한다.

올해 위탁기업 실태조사 대상기업은 전년도 매출액 80억원 또는 120억원을 초과한 제조업·용역·건설·서비스 기업 중 2000개사를 무작위로 선정(소기업 제외)했으며 대전과 충남지역은 총 230개사를 조사대상으로 선정했다.

이에 대전충남중기청은 대전·충남지역 위탁기업을 대상으로 20일 오후 2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설명회를 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 수탁·위탁거래 실태조사계획, 위탁기업 참여방법 안내, 수탁·위탁거래 안내 및 거래공정화 교육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공기업과 가맹본부를 조사대상으로 포함해 공기업의 민간기업과의 거래 중 상생협력법 준수여부를 조사해 위반행위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고 가맹본부의 원·부자재 납품기업 간 수탁·위탁거래 조사를 통해 불공정피해 현황파악 및 피해 중소기업에 대한 구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수탁·위탁거래 정기실태조사 결과 상생협력법 위반기업에는 먼저 개선요구를 하고 개선요구를 이행하지 않는 기업에 대해서는 벌점부과와 위반기업 명단을 공표한다. 또 하도급법을 위반한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에 시정조치를 요청할 방침이다.

유환철 청장은 "기업간 상생협력을 저해하는 불공정거래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이번 수탁·위탁거래 정기실태조사에 위탁기업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2.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3.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4.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코로나가 만든 체육계 기현상… 체육특기생 대입 일반전형에 몰린다
  2.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3.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4.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5.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