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시멘트 제천공장, ‘2019년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 인증’ 획득

아세아시멘트 제천공장, ‘2019년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 인증’ 획득

  • 승인 2019-11-20 10:52
  • 손도언 기자손도언 기자
ㅇ
아세아시멘트(주) '2019년도 우수사업장 인증'
(주)아세아시멘트 제천공장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2019년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Energy Champion)'으로 인증돼 최근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에너지절감 우수사업장(Energy Champion) 인증제도는 기업의 자발적 에너지 절감노력을 평가해 우수사업장으로 인증, '에너지 챔피언' 타이틀을 부여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다.

미국의 'Better Plants', 독일의 '산업부문 자발적 협약'등 선진 지원제도를 벤치마킹해 지난해부터 도입됐다.

올해는 36개 사업장(31개 기업)이 참여해 25개 사업장(22개 기업)이 최종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우수사업장으로 인증된 기업들이 에너지절감 경영 노하우와 관련 기술을 함께 공유해 많은 산업체들에게 모범이 되는 에너지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세아시멘트 제천공장은 공정개선에서 소성로 연료 투입라인 공급합리화와 염소바이패스설비 설치, 고효율 인버터 및 고효율 조명 개선 등으로 3년간 약 42억 원의 비용절감을 달성했다.

또 정부 에너지정책 참여를 높이기 위해 자발적 에너지진단 실시, 개선사항 도출, 에너지·온실가스 관련 홍보·캠페인 시행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아세아시멘트 관계자는 "정부가 추진하는 에너지·온실가스 절감 정책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속적인 에너지·온실가스 절감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제천공장뿐만 아니라 모든 사업장에서도 에너지·온실가스 절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천=손도언 기자 k-55son@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2.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3.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4.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코로나가 만든 체육계 기현상… 체육특기생 대입 일반전형에 몰린다
  2.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3.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4.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5.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실시간 주요뉴스